H&M 마케팅전략분석과 H&M 성공요인분석과및 H&M H&M 미래향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H&M 마케팅전략분석과 H&M 성공요인분석과및 H&M H&M 미래향후전략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H&M 기업 선정배경
2. H&M 기업소개
(1) H&M
(2) SPA 브랜드

Ⅱ. 본론 : H&M의 성공사례 분석
본문내용
중저가 브랜드로인 H&M이 세계 100대 기업 중 apparel 계열에서 최상위에 랭크될 수 있었던 이유는 단연 SPA 기업이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생산 ? 기획 ? 유통 ? 물류에 대한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히 하고, 기획에서부터 고객의 니즈를 상품에 반영하여 시장에 출시하며 그에 따른 소비자의 반응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기업이기에 가능했다고 할 수 있다. 즉, 소비자와 공급을 가장 효율적으로 연결하여 고객의 니즈를 최적으로 실현시키는 시스템을 활용하여 고객에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볼 수 있다. 이렇듯 고객에 초점을 맞춘 H&M은 ‘프라브 족’이라는 새로운 구매집단을 이해하고 남들보다 빠르게 이들을 타겟층으로 정하여 마케팅을 펼쳤다. 또한 H&M은 해가 거듭됨에 따라 취급품목을 여성복, 유아복, 청소년 복, 화장품 등으로 확대함으로써 시장점유율을 높여 관련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굳히고 있다. 이를 위해 그룹 본사내에 90여명의 디자이너, 50여명의 패턴/무늬 디자이너, 100여명의 구매담당자로 구성된 특수 팀을 구성하여 타 기업에 비해 우수한 디자인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러한SPA기업의 특징을 살려 지속적인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고, 유통채널을 확보 및 중요 입지를 선점함으로 높은 진입장벽을 만들어 신규진입자의 진출을 저지하고 있다.
참고문헌
H&M 회사사이트
http://www.hm.com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medicines.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8415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spisolation?Redirect=Log&logNo=10094379625
http://blog.naver.com/dnlfhfmf?Redirect=Log&logNo=30097843581
http://blog.naver.com/ddoner80?Redirect=Log&logNo=120031949975
http://blog.naver.com/sahno?Redirect=Log&logNo=20117381161


삼성경제연구소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 시장 진출 - 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
2009.12.21. 김주헌

「스웨덴 최대 의류유통업체 H&M사의 구매전략」 2004.12. 이수정

「스웨덴 H&M사, 컨셉 매장 늘리기로」 2004.03. 이수정

「패션 초우량 기업 H&M의 성공전략」 2008.12. 정우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 HRM과 p HRM의 비교 p HRM 문제점 한국형 e HRM의 PI 기업들의 PI사례분석
  • 과 향상을 위해, 전사적 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경쟁의 핵심 자원인 인역의 모티베이션을 위해 전략적으로 추진되는 과업이다. 따라서 e - H R M 체제 구축을 IT 부서나 H R M 부서가 주도하도록 할 경우, 자기 충족적인 시스템을 구축하는 실수를 범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다. e-HRM을 성공적으로 도입/운영하고 있는 기업들은 C rossfunctional team을 운영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그 구성은 단지 기업내 업무 분야별 담당 부서원만이 아니라 서비스의 대상

  • 신라호텔기업경영분석 보고서
  • 레저 산업의 진출전략The BeginningA. 조사 목적B. 조사 대상2. 서울 신라호텔A. 서울 신라 호텔 소개B. 연혁 및 수상경력C. 객실 및 F&B상품 분석 D. 기타 부대시설 분석F. 정보시스템G. VIP 고객관리H. SWOT분석3. 특징적 사업A.     호텔 외 사업분야B.     국내최초 해외체인 진출 및 해외마케팅 C. 인력관리 D. 앞으로의 전망 Contents레저산업의 진출전략조사의 목적독립호텔 중 하나인 신라호텔이 다른 체인이나 호텔들과의 경쟁에서 갖고 있는 유

  • Green Marketing - 환경부 탄소 포인트제
  • 예정이다. 환경부는 그린카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서는 국민의 관심과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당부하면서, 이러한 관심과 참여가 궁극적으로는 기업의 녹색생산과 국가의 녹색성장을 견인하는 선순환체제로 이어지는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고로 환경부는 기업의 참여를 확대하고 공공부문의 인센티브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참고개인 블로그마케팅 교제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환경부 홈페이지에코저널

  • [애니메이션] 한국 만화의 역사 특성 문제점 해결방안
  • 과정-8A. Plot(줄거리)를 먼저 간략하게 쓴다.B. 캐릭터 설정 및 구성C. 콘티(글또는 그림 혹은 글과그림이 같이있는)를 짠다.D. 밑그림을 그린다.E. 기본틀(컷)만들기F 펜터치G. 지우개로 연필선 지우기H. 먹칠하기I. 화이트칼라로 수정하기K. 스크린톤작업L. 말칸수정M. 완성7.한국 만화의 역사-10(1)한국만화의 효시(2)1883~1910년대. 만화의 등장 (3)1910~1920년대. 신문 만화의 출발 (4)19

  • 경영학원론 레포트
  • 및 기관 #4. L. E. Greiner(1972)의 “조직수명주기(Organization Life Cycle)” 이론 #5. G, Hofstede(1980,1993)의 “다섯가지 문화차원(Five Cultural dimensions)”#6.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7. M. E. Porter(1980)의 “세가지 본원적 전략(Three Generic Strategies)”#8. M. E. Porter(1980)의 “다섯가지 세력모형(The Five Forces Model)”#9. “BCG(Boston Consulting Group)” 분석모형#10. C. K. Prahalad And G. Hamel(1990)의 “핵심역량(Core Competence)”#11. H. A. Simon(1957)의 “제한된 합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