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믹스 4P전략과 제품수명주기 단계별 마케팅관리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6 / 2019.02.26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목차
-
마케팅 믹스 4P전략과 제품수명주기 단계별 마케팅관리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I. 마케팅 환경분석
II. 표적시장 선정
III. 마케팅믹스 4P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IV. 제품수명주기 단계별 마케팅관리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마케팅 환경분석
제품 생산 ․ 판매하는 등 경영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환경을 포함한다. 먼저 직접적 영향인 원자재 공급업자, 경쟁기업, 유통업자, 고객 등 이해관계자와 거시적 영향인 정치 ․ 경제적 환경, 기술 변화 등 각종 환경 등을 통해 시장성(marketability)을 판단한다.
<그림> 마케팅믹스구성
II. 표적시장 선정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란 전체시장을 해당 제품의 특성에 적합한 기준에 의하여 세분화하고 각각의 세분화된 시장을 평가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 다음 표적시장(target market)을 선정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고객들이 누구인가를 찾아낸다. 마지막 시장포지셔닝(market positioning)을 통해 표적시장으로 삼은 세분시장별로 가격정도, 품질, 사용법, 기능 등 다양한 면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해야 할 것인지, 누구를 주고객집단으로 삼을 것인지를 결정한다.
- 넷마케팅 : 인터넷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활동
- 키드마케팅 :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활동
- 실버마케팅 노인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활동
- 참고문헌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