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니북 : 마케팅의4p,stp,swot,plc는과연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1 / 2019.06.01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마케팅의 중요 개념인 4P, STP, SWOT, PLC의 주제로 관련 내용을 정리한 미니 책자입니다. 마케팅을 전공하시거나 마케팅 지식을 필요로 하는 현업 당사자분들에게 마케팅이 무엇인지를 빠른 시간내에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정리된 내용입니다. 레포트 작성 또는 대학 시험 공부등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현역에 계신 당사자분들은 관련 내용을 숙지하고 마케팅 업무를 보다 더 효과적으로 업무를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목차
제 1 장.
1. 지식백과 부문에서의 정의
2. 블로그 부문에서의 정의
3. 네이버 지식iN 부문에서의 정의
4. 이미지 검색 결과

제 2 장. STP
1. 지식백과 부문에서의 정의
2. 네이버 카페 부문에서의 정의
3. 블로그 부문에서의 정의
4. 네이버 지식iN에서의 정의

제 3 장. SWOT
1. 지식백과 부문에서의 정의
2. 블로그에서의 정의

제 4 장. PLC
1. 지식백과 부문에서의 정의
2. 블로그 부문에서의 정의
3. 네이버 지식in 부문에서의 정의
본문내용
1. 지식백과 부문에서의 정의
1.1. 국어사전
사피 (4P) 신어
[명사] <경제> 마케팅의 4대 요소인 ‘제품(Product)’, ‘촉진(Promotion)’, ‘장소(Place)’, ‘가격(Price)’을 아울러 이르는 말.

1.2. 지식백과
4P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4P란 마케팅 관련 용어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네 가지 핵심 요소를 말한다. 네 가지 핵심 요소를 어떻게 잘 혼합하느냐에 따라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4P는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을 말한다. 이른바 4P mix로도 일컫는데, 1960년대에 제롬 메카시 교수가 제안했다고 한다. 우선 고객에게 전달하는 Product는 상품 · 서비스 · 포장 · 디자인· 브랜드 · 품질 등의 요소를 포함한다.

<중 략>

'4P Mix' 마케팅전략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합니다.

1. '4P Mix' 란?
마케팅에서의 네 가지의 핵심 요소를 말하는 것으로 Product (제품), Price (가격), Place (유통), Promotion (촉진)이며, 마케팅 믹스 라고도 합니다.

2. '4P Mix' 내용입니다.
첫 번째 Product는,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제품으로 상표, 로고, 서비스, 포장, 디자인, 브랜드, 품질 등의 전반적인 요소를 포함한 제품을 말 합니다.
두 번째로 Price는 자신이 생산할 제품에 정하는 가격으로 시장상황 및 유사제품과의 비교에서 원가산정, 마진율조정 등으로 소비자가 산출이 이뤄져야 합니다.
다음 세 번째로 Place는 자신의 제품을 판매하거나 유통시키는 장소를 가리키는 것으로 판매망, 판매조직, 물류센터 유, 무, 유통경로와 관리 등을 분석하여 정해야 합니다.
마지막 네 번째로 Promotion은 광고, 다이렉트 마케팅, 판매촉진, 인적판매 등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의미하며 소비자의의 마음속에 자사 제품을 확고한 인식을 심어주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Krispy Kreme doughnuts(크리스피 크림 도넛(숙대점) 설립 계획에따른 마케팅 성공 전략 계획
  • 북적이기 시작했다.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이헌호 마케팅팀장은 ‘HOT NOW’ 사인이 들어오면 방금 나온 따뜻한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도넛을 맛볼 수 있다며 1200원짜리 도넛을 만드는 과정을 고객들에게 실시간으로 보여줌으로써 즐거움까지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컨베이어벨트를 타고 나오는 도넛과 설탕폭포(오른쪽). / photo 이경호 조선영상미디어 기자 크리스피크림 도넛(KKD)이 국내 도넛 시장에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크리스피크림 도

  • KOG가 국제화 및 국제경영 전략
  • 현지의 강력한 업체와의 제휴,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는 뛰어난 기술력과 인력을 바탕으로 제작된 게임의 성공적인 진출 사례는 타 중소기업들의 롤 모델이 되기에 충분하다. 향 후 북미, 동남아 지역과도 같이 남미 시장 역시 불꽃 튀는 경쟁 시장, 즉 레드오션이 될 것임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하지만 KOG와 같이 철저하고 신속한 전략 수립과 활동을 겸비한다면, 중소기업이라는 악조건은 더 이상 기업의 발전에 걸림돌이 되지 않을 것이다.

  • [마케팅] 구두닦이기계 마케팅
  • 마케팅 1. 유명 구두판매점에 설치금강, 에스콰이어, 소다 등의 유명 구두판매점에 직영매장에 구두닦이기계를 설치하도록 한다. 구두 판매점의 브랜드 파워를 내세워 방문고객들이 안심하고 무료 사용하게 함으로서 구두닦이 기계에 대한 인지도와 함께 신뢰도를 함께 구축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2. Insurance of shoes구두닦이기계가 싼 가격과 사용시 적은 소요시간이 걸린다는 큰 장점에도 불구하고 고가의 구두에 대한 스크래치 및 기타 손상 여부에

  • [마케팅전략] 요거트 아이스크림 레드망고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1200조 시장을 선점하라) / 출판사: 다산북스 / 저자: 김영한 외레드망고는 웰빙바람을 타고 / 출판사: emars / 저자: 김민영블루오션 전략 / 출판사: 교보문고 / 저자: 김위찬, 르네 마보안맥캔지식 전략시나리오 / 출판사: 거름 / 저자: 사이토 요시노리블랙홀 시장창조 전략 / 출판사:책을 통하여 / 저자 : 권민 /2005 참고보고서자료매경 economy 1282호 (2004.12.01)매경 economy 1282호 (2005.03.08)국민일보 외식업계 30대 사장 돌풍거세다/ 권해숙 기자 2004. 12.

  • [경영/경제] 비타500마케팅 성공전략
  • 마케팅비 위주의 스타 마케팅에서 벗어나서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여자 모델을 기용. 기존 남성 소비자의 관심을 붙들어 둠과 동시에 여성 소비자의 잠재적 수요를 이끌어낸다. 최근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전지현, 송혜교, 이나영, 김태희 등 주로 젊은 여성 연기자를 섭외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6. 인터넷 마케팅www.vita500.com 및 싸이월드 미니 홈피(www.cyworld.com/vita500love)와 연계하여 여성의 피부 관리법 및 마사지 방법을 알려주는 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