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니북 : 마케팅의4p,stp,swot,plc는과연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1 / 2019.06.01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마케팅의 중요 개념인 4P, STP, SWOT, PLC의 주제로 관련 내용을 정리한 미니 책자입니다. 마케팅을 전공하시거나 마케팅 지식을 필요로 하는 현업 당사자분들에게 마케팅이 무엇인지를 빠른 시간내에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정리된 내용입니다. 레포트 작성 또는 대학 시험 공부등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현역에 계신 당사자분들은 관련 내용을 숙지하고 마케팅 업무를 보다 더 효과적으로 업무를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 목차
-
제 1 장.
1. 지식백과 부문에서의 정의
2. 블로그 부문에서의 정의
3. 네이버 지식iN 부문에서의 정의
4. 이미지 검색 결과
제 2 장. STP
1. 지식백과 부문에서의 정의
2. 네이버 카페 부문에서의 정의
3. 블로그 부문에서의 정의
4. 네이버 지식iN에서의 정의
제 3 장. SWOT
1. 지식백과 부문에서의 정의
2. 블로그에서의 정의
제 4 장. PLC
1. 지식백과 부문에서의 정의
2. 블로그 부문에서의 정의
3. 네이버 지식in 부문에서의 정의
- 본문내용
-
1. 지식백과 부문에서의 정의
1.1. 국어사전
사피 (4P) 신어
[명사] <경제> 마케팅의 4대 요소인 ‘제품(Product)’, ‘촉진(Promotion)’, ‘장소(Place)’, ‘가격(Price)’을 아울러 이르는 말.
1.2. 지식백과
4P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4P란 마케팅 관련 용어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네 가지 핵심 요소를 말한다. 네 가지 핵심 요소를 어떻게 잘 혼합하느냐에 따라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4P는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을 말한다. 이른바 4P mix로도 일컫는데, 1960년대에 제롬 메카시 교수가 제안했다고 한다. 우선 고객에게 전달하는 Product는 상품 · 서비스 · 포장 · 디자인· 브랜드 · 품질 등의 요소를 포함한다.
<중 략>
'4P Mix' 마케팅전략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합니다.
1. '4P Mix' 란?
마케팅에서의 네 가지의 핵심 요소를 말하는 것으로 Product (제품), Price (가격), Place (유통), Promotion (촉진)이며, 마케팅 믹스 라고도 합니다.
2. '4P Mix' 내용입니다.
첫 번째 Product는,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제품으로 상표, 로고, 서비스, 포장, 디자인, 브랜드, 품질 등의 전반적인 요소를 포함한 제품을 말 합니다.
두 번째로 Price는 자신이 생산할 제품에 정하는 가격으로 시장상황 및 유사제품과의 비교에서 원가산정, 마진율조정 등으로 소비자가 산출이 이뤄져야 합니다.
다음 세 번째로 Place는 자신의 제품을 판매하거나 유통시키는 장소를 가리키는 것으로 판매망, 판매조직, 물류센터 유, 무, 유통경로와 관리 등을 분석하여 정해야 합니다.
마지막 네 번째로 Promotion은 광고, 다이렉트 마케팅, 판매촉진, 인적판매 등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의미하며 소비자의의 마음속에 자사 제품을 확고한 인식을 심어주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