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믹스 4P전략(제품설계, 가격결정, 제품유통, 제품촉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02 / 2019.03.02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알아보기 쉽도록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목차

마케팅 믹스

I. 제품설계
1. 제품, 상표, 포장 및 서비스
2. 신제품 개발 및 제품수명주기 전략

II. 가격결정
1. 가격결정시 고려요인과 접근방법
2. 제품 가격결정 과정

III. 제품유통
1. 유통경로 및 물적유통
2. 물적유통
3. 소매업과 도매업

IV. 제품촉진
1. 커뮤니케이션과 촉진전략
2. 광고, 판매촉진, 공중관계

* 참고문헌
본문내용
어떤 조직에서나 신제품과 서비스 개발의 필요성을 잘 인식하게 되었다. 기존 제품들의 수명이 단축되고 있으며 신제품에 의해 대체되어야 한다.
그러나 신제품은 실패의 가능성이 있다. 혁신의 위험은 매우 높다. 혁신에 성공하는 핵심요건은 완벽한 계획과 조직 및 체계적인 신제품 개발과정이다. 신제품 개발과정은 신제품 아이디어의 수집과 아이디어의 심사, 제품 개념의 개발과 테스트, 마케팅 전략의 개발, 사업성 분석, 제품 개발, 시험마케팅, 시장생산화 등의 8단계로 구성된다. 각 단계의 목적은 특정 아이디어를 더 이상 진전시킬 것인가 아니면 누락시킬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좋지 못한 아이디어가 진전될 가능성과 좋은 아이디어가 기각될 가능성을 극소화하여야 한다.
어떤 제품이든 출시되면 수명주기가 있는데, 단계별로 발생하는 문제 및 기회가 상이하다. 전형적 제품수명주기는 5단계로 구성된 S자형 곡선이다.
신제품이 유통되기 시작하면서 도입기로 들어서는데 판매성장의 속도가 느리고 이익이 낮다. 성장기로 들어서면 판매량과 이익이 급속도로 증대된다. 이 단계에서 제품 개선, 새로운 세분시장과 유통 경로에의 진입, 약간의 가격인하 등을 시도하게 된다. 성숙기에는 판매성장이 둔화되고 이익이 안정화된다. 이 단계에서 시장 수정과 제품 수정 및 마케팅 믹스 수정을 포함한 판매 성장률을 다시 높일 수 있는 혁신적 전략을 추구하는 것이 보통이다. 쇠퇴기에는 판매량과 이익이 악화된다. 이 단계에서 해야 할 일은 쇠퇴기 제품을 파악하여 그것에 대한 방안으로 유지와 수확 및 사업철수 중에서 선택하는 것이다. 사업철수 방안을 선택하는 경우 그 제품을 타 기업에 매각하거나 또는 잔존가치로 청산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10글자이상이여야합니다
  • 128380***
    (2021.04.18 02:14:31)
회원 추천자료
  • 힐리스(Heelys) 마케팅전략 분석
  • 유통되고 있는 매장 역시 큰 폭으로 줄었음을 알 수 있다. 이에 현재시장에서 실패한 제품을 선정하고 새로운 마케팅전략을 세우는 데 있어서 가장 신선하고 차별화된 제품이라 선택하게 되었다. 현대사회에서 사람들의 관심과 호기심은 더욱 다양화, 다각화가 되어가고 있기 때문에 이 점을 이용하면 잊혀져가던 힐리스도 다시 급부상할 기회가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하거나, 기능적인 부분을 보완, 소비자들의 성향에 맞춘 디

  • [마케팅믹스][마케팅][제품][가격][유통]마케팅믹스의 구성요소, 마케팅믹스의 전략, 마케팅믹스의 제품관리, 마케팅믹스의 가격관리, 마케팅믹스의 유통경로관리, 마케팅믹스의 촉진관리, 마케팅믹스의 사례 분석
  • 마케팅믹스의 전략, 마케팅믹스의 제품관리, 마케팅믹스의 가격관리, 마케팅믹스의 유통경로관리, 마케팅믹스의 촉진관리, 마케팅믹스의 사례 분석Ⅰ. 서론Ⅱ. 마케팅믹스의 구성요소Ⅲ. 마케팅믹스의 전략Ⅳ. 마케팅믹스의 제품관리1. 개별제품의 설계1) 제품품질(quality)2) 제품디자인(design)3) 포장(packaging)4) 상표(brand)5) 표찰(label)2. 고객서비스1) 보증(guarantee or warranties)2) 기술적 서비스(technical service)Ⅴ. 마케팅믹스의 가격관리1. 가격결정의

  • [국제마케팅] SK ZIC의 한국중심으로 중국시장에서 마케팅믹스전략
  •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의 조합을 말한다. 마케팅믹스는 크게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 등의 4P라고 부르는 요소로 구성되는데, 이 요소들을 조합해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마케팅믹스의 핵심이다. ① 가격(Price) : 가격은 기업의 수익을 직접적으로 규정하는 요소이다. 가격은 소비자의 제품구매 결정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므로 여러 가지 환경을 고려해야 하는데 이러한 가격전략은 마케팅믹스 속에

  •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및 맥도날드 기업 경영분석
  • 마케팅 : 헝가리 맥도날드 7) 키즈 마케팅8) 브랜드 네이밍 마케팅2. 핵심역량1) 기업 정신2) 다각화 전략(관련/비관련)3. 맥도날드의 경쟁우위1) 서비스의 질 2) 뛰어난 입지전략3) 현지화 전략 4) 새로운 분야4. 맥도날드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맥도날드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s6. 맥도날드 마케팅 믹스전략 : 4P 선택1) 제품결정 (Product) : 햄버거2) 가격결정 (Price)3) 유통결로결정(Place)4) 촉진방법결정(Prom

  • [마케팅] STP전략(시장세분화전략)에 관하여
  • 전략적 마케팅 사고를 대표한다. 이제 기업은 STP를 바탕으로 하여 제품, 가격, 유통, 촉진결정들의 믹스로 구성된 전술적 마케팅 믹스인 MM을 개발한다. 그런 뒤 기업은 마케팅 믹스를 실행(I)한다. 마지막으로 통제 측정치(C)를 사용하여, 결과를 모니터 및 평가하고, STP전략과 MM 전술을 개선한다. 가. STP 개관 조사를 통해 몇몇 고객 세분시장들이 밝혀지면, 경영자는 그 가운데 어떤 세분시장을 공략할지 결정해야 한다. 기업은 좀 더 뛰어난 화력(firepower)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