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마케팅, 마케팅사례, 칠성사이다, 제크, 나뚜루, 롯데백화점] 롯데그룹, 롯데 칠성사이다의 마케팅 사례, 롯데 제크의 마케팅 사례, 롯데 나뚜루의 마케팅 사례, 롯데 백화점의 마케팅 사례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0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롯데그룹
1.현황
2.미래

Ⅱ.롯데 칠성사이다의 마케팅

Ⅲ.롯데 제크의 마케팅
1.기존 시장분석에 기초한 새로운 시장기회의 도출
1)환경 분석
2)비스킷 형태에 의한 시장구성
3)소비자 조사
4)신제품 개발 방향
2.제품기획
1)Target 설정
2)제품 컨셉 설정
3)Positioning Map
3.제품 개발 및 소비자 조사
1)제크 vs 리츠의 맛에 대한 만족도 조사
2)브랜드 조사
3)가격조사
4)광고컨셉
4.PLC 관리
5.제크 성공 요인

Ⅳ.롯데 나뚜루의 마케팅
1.제품(product)
1)나뚜루 제품특징
2)나뚜루 Brand Image Concept
3)나뚜루 제품 메뉴 현황(경쟁사와의 비교)
2.가격(Price)
3.유통(Place)
1)나뚜루 유통 조직현황
2)직영점 관리
3)가맹점 관리
4.촉진(Promotion)
1)방송 매체 광고 활동
2)기타 촉진 활동

Ⅴ.롯데 백화점의 마케팅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롯데그룹

1.현황

롯데그룹은 식품 및 유통사업군을 모체로 매년 20%이상의 높은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우량 기업군이다. 롯데 제과와 롯데칠성음료, 롯데삼강, 호남석유화학의 4개 상장회사를 포함, 26개의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는 롯데그룹은 7조 5천억원의 매출액과 4천 5백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하였다. 롯데그룹의 주력업종은 크게 식품사업군, 유통, 관광사업군, 그리고 21세기 전략산업인 정보통신사업군으로 볼 수 있다. 또한 경영실적을 보면 어려운 여건 하에서도 굳건한 롯데의 현황을 느낄 수 있다. 식품산업분야는 롯데그룹이 창사이래 부동의 1위자리를 지키고 있는 그룹의 기반산업이다.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롯데삼강, 롯데햄, 롯데우유, 롯데리아, 롯데냉동, 롯데그룹 유통사업본부 등으로 구성된 식품사업분야는 중앙연구소와 연계해 소비자의 욕구변화에 부응하는 신제품개발에 주력하는 한편 국민식생활 개선을 위한 기초 식품소재 산업으로 다양화해 나가고 있다. 또 음식문화와 입맛이 비슷한 중국 및 동남아로 적극 진출, 아시아 식품시장 선점전략을 펴고 있으며 롯데리아를 중심으로 한 외식 사업군도 더욱 다각화해 나갈 방침이다. 롯데월드, 호텔롯데, 롯데백화점, 롯데역사, 호텔롯데부산. 롯데크리스탈호텔 등 6개 계열사로 구성된 유통, 관광산업부문은 중국, 러시아, 일본, 동남아등을 연계, 세계적인 관광체인망으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다. 롯데그룹은 오는 2천 2년이면 백화점과 호텔의 국내체인망 구성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롯데월드를 중심으로 북경과 상해, 사이공, 모스크바 및 서남아시아 진출을 추진하는 한편 호텔롯데 역시 순수 독자브랜드로 전 세계에 체인망을 구축, 세계적인 호텔체인으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중화학 사업군은 호남석유화학을 모체로 종합화학회사로서 첨단화학분야 및 공해방지산업, 사무기기 등에 대해서도 대규모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롯데전자, 롯데캐논, 롯데상사,
참고문헌
권영재 - 음료유통의 구조의 개요 문제점 및 발전방향, 한경사
롯데칠성음료 50년사(2000) - 롯데칠성50년사 편찬위원회
롯데제과가 토종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인 `나뚜루`의 판매망을 대폭 확충한다(2000) - 한국경제신문
오윤희(1999) - 백화점 경영, 남두도서
여준상(2003) - 한국형마케팅불면의 법칙33, 더난출판
조서환·추성엽 - 대한민국 음료 트렌드,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 전략, 위즈덤하우스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2001) -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롯데제과 자일리톨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롯데제과는 그동안 북경, 상하이, 청도 3개의 법인이 각각 독자적인 영업을 하였으나, 2007년 하반기에 지주회사이자 중국을 총괄하는 Lotte China Investment(자본금 3천만 달러, 롯데제과 33%, 롯데칠성 33%, 일본 롯데 33%)가 설립되면서 2008년부터 조직 재정비와 함께 판매와 마케팅을 단일하여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갈 전망이다.3) 인도패리스제과 인수로 한국 소비재 산업으로는 처음으로 인도에 진출한 롯데제과는 회사 인수 뒤 사명을 롯데 인디아 주식회사

  • 2004 대형마트 소비트렌드
  • 백화점 내 차(茶) 매장백화점 쇼핑을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리고 있다. 국내 유명 백화점들이 고객에 대한 배려가 곧 매출로 이어진다. 는 일본 백화 점 사례를 벤치마킹해 너도나도 점내 휴게ㆍ문화 공간 조성에 열을 올리고 있기 때문이다. 단골 고객을 배려한 휴식공간 마련부터 중ㆍ장년 여성을 위한 쇼핑 공간 위주의 쉴 공간 확보 등 실내 휴식공간뿐만 아니라 실외와 베란다 등 실외 공간에 휴식공간을 마련하고 있는 것이다. 이와 함께

  • 롯데기업분석 레포트
  • 롯데제과 SWOT분석강점* 왕성한 성장 잠재력* 견실한 시장지위 및 브랜드력 * 안정된 재무구조약점* 타사와 차별된 브랜드 이미지 쇄신 부족기회* 자사 보유기술에 의한 신제품 개발 가능* 중국시장 진출 등을 통한 경쟁력 확보위협* 국내 주요기업과의 경쟁이 치열함.* 수입제품의 시장 잠식 증가* 주요 원자재를 수입에 의존함에 따라 환율 및 국제 원자재가격의 변동에 따른 영향을 많이 받음* 제과시장 성장세의 둔화 3. 롯데제과의 마케팅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롯데제과에서 개발하여 롯데그룹계열사의 편의점, 백화점, 호텔 등이나 일부 전문점에서만 납품하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의 본격적인 프랜차이즈화를 실시하며 명실상부한 멀티브랜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또한 국내시장에서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2018년 ‘ASIA TOP3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을 목표로 베트남, 중국에 진출하여 현지 외식업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롯데리아 매장 수의 변화 추이Ⅲ. 환경분석

  • 롯데기업에 대해
  • 롯데라는 기업을 일으켰고 일본롯데에서의 수익금으로 모국에 투자해 한국에도 롯데라는 회사를 일으키게 됩니다. 원래는 포항제철을 롯데가 세우기로 한 것이지만, 추진도중 포항제철 국영화 방침이 내려져 박태준이 담당하게 됩니다.그래서 롯데는 한국에서 껌, 호텔, 백화점, 칠성사이다, 삼강아이스께끼 등을 설립 또는 인수합니다. 현재 한국롯데그룹의 3대축은 유통, 식품, 레져입니다.유통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세븐일레븐, 레몬, 롯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