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캐릭터의 종류와 캐릭터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21 / 2018.11.21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문화콘텐츠 캐릭터의 다양한 종류>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캐릭터의 다양한 정의(사전적 의미, 디자인적 의미, 문화적 의미, 캐릭터 산업에서의 의미), 캐릭터의 특징 7가지에 대해 서술하였음. 또한, 캐릭터의 종류 4가지(애니메이션 캐릭터, 게임 캐릭터, 문구, 팬시 캐릭터, 브랜드 캐릭터)와 캐릭터 산업의 정의 및 특징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캐릭터 산업으로 헬로키티(Hello Kitty), 뽀롱뽀롱 뽀로로, 뿌까(Pucca)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하였으며, 앞서 언급한 내용을 토대로 하여 종합적인 결론을 제시한 자료임
- 목차
-
1. 서 론
2. 캐릭터의 다양한 정의
(1) 사전적 의미
(2) 디자인적 의미
(3) 문화적 의미
(4) 캐릭터 산업에서의 의미
3. 캐릭터의 특징
(1) 의인화
(2) 시각적 기호
(3) 멀티미디어 이동성
(4) 영구적인 생명력
(5) 문화의 주체
(6) 긍정적인 후광 효과
(7) 유행 창출
4. 캐릭터의 종류
(1) 애니메이션 캐릭터
(2) 게임 캐릭터
(3) 문구, 팬시 캐릭터
(4) 브랜드 캐릭터
5. 캐릭터 산업의 정의 및 특징
(1) 캐릭터 산업의 정의
(2) 캐릭터 산업의 특징
6.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캐릭터 산업
(1) 헬로키티(Hello Kitty)
(2) 뽀롱뽀롱 뽀로로
(3) 뿌까(Pucca)
7. 결 론 - 종합적인 결론
- 본문내용
-
6.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캐릭터 산업
(1) 헬로키티(Hello Kitty)
1974년 일본에 첫 선을 보인 이래 올해 36살이 된 헬로 키티는 일본의 ‘산리오’에서 만든 대성공을 거둔 캐릭터이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디자인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특히 여성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헬로 키티’의 캐릭터 제품은 다양한 분야에서 출시되고 있고 이와 관련한 셀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을 우리 주위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헬로키티’를 만들어낸 ‘산리오’는 연간 수백억엔 이상의 수익을 얻고 있다. [ 중 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