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업의 의의와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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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 문화산업의 의의와 종류

Ⅰ. 문화산업의 의의

Ⅱ. 문화산업의 종류

1. 문화적 하드웨어 산업
2. 문화적 소프트웨어 산업
3. 문화적 펌웨어 산업
4. 문화적 유통산업

* 참고문헌

본문내용
* 문화산업의 의의와 종류

I. 문화산업의 의의

문화산업이란 어떠한 산업을 지칭하는 것일까? 우리나라의 '문화
산업진흥기본법' 제2조에 의하면 '문화상품의 기획 ․ 개발 ․ 제작 ․
생산 ․ 유통 ․ 소비 등과 이에 관련된 서비스를 행하는 산업으로서
다음 각목의 1에 해당하는 것을 포함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각목
을 열거해보면, (1) 영화와 그에 관련된 산업, (2) 음반 ․ 비디오물 ․
게임물과 그에 관련된 산업, (3) 출판 ․ 인쇄물 ․ 정기간행물과 그에
관련된 산업, (4) 방송영상물과 그에 관련된 산업, (5) 문화재와 그
에 관련된 산업, (6) 만화 ․ 캐릭터 ․ 애니메이션 ․ 에듀테인먼트 ․ 모
바일문화콘텐츠 ․ 다자인(산업디자인은 제외한다) - 광고 ․ 공연 ․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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