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산업의 전쟁 과 코카콜라의 다각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15 / 2018.11.15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콜라산업의 전쟁 과 코카콜라의 다각화전략
목차
1. 콜라 Concentrate Producer산업의 5 forces 분석
2. CP와 Bottler의 Generic Strategy(사업전략) 비교와 원인 분석
3. 1980년부터 Coke와 Pepsi의 bottler consolidation과 Anchor bottler 모델이 형성된 배경 분석 (거래비용이론 등을 통해)
4. Coke의 향후 다각화 전략
본문내용
Concentrate Producer 산업의 5 Forces
대체재 위협 ------> “감소 → 낮다”
탄산음료에 대한 소비자의 성향이 다양해지지만 시기적(bottler 통합이전, 즉 1980년대 이전)으로 CSD에 대한 수요가 점점 증가해 맥주, 우유, 커피, 생수, 주스, 차, 와인, 가루음료 등 대체음료의 시장 점유율이 아직까지 상대적으로 낮고 또한 CP가 콜라 이외에도 환타, 스프라이트, 등과 같은 대체 탄산음료를 출시함으로써 대체재의 위협을 감소시킴

구매자(Bottler) 위협 ------>“낮다!”
구매자 독점
초기에는 코카콜라, 펩시 이외에도 다수의 CP들이 존재했었고 콜라 브랜드 인식도 낮았기 때문에 Bottler가 우위에 있었지만 콜라의 브랜드가 강화되면서 CP가 우위에 있게됨

제품 중요도
초기에는 다수의 CP가 존재했었고 차별화가 낮았기 때문에 Bottler입장에서 콜라라는 제품이 가지는 중요도는 높지 않았다. 하지만 콜라의 브랜드가 강화되면서 콜라의 중요도가 높아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많이 됬습니다..
  • 129629***
    (2019.10.11 01:07:03)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VS 펩시 브랜드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코카콜라 1000상자 제공 ㆍ1930年~화가 해든 선블럼(Haddon Sunblom) 코카콜라 광고를 통해 흰턱수염, 빨강모자의 인자한 산타클로스 모습 소개.(오늘날 이런 산타클로스의 모습은 코카콜라의 마케팅활동에 힘입어 전 세계적으로 크리스마스와 함께 꿈과 사랑을 전해주는 인물로 자리 잡음)ㆍ1940年~로버트 우드러프 사장,2차 세계대전 중에 미군이 배치되는 모든 전장에 1병5센트의 가격으로 코카콜라 공급지시(전쟁 내내 약 50억병 코카콜라 제공. 이를

  • [경영전략] 펩시와 코카콜라의 대립
  • CASE STUDY GamePepsico vs Coca-Cola■ Case 요약펩시와 코카콜라의 역사- 펩시콜라와 코카콜라의 전쟁은 긴 역사를 가지고 있었다. 펩시콜라와 코카콜라는 19세기말에 창업되어 경쟁적인 위치를 유지해 왔고 70년대 콜라시장 팽창으로 첨예하게 대립하기 시작했다. 1974년 pepsi challenge를 통해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우위를 점하여 코크의 내수 시장 점유율을 빼앗았다. 이에 대하여 코크는 주첨가물을 바꾸어 New coke를 출시하였으나 소비자의 반발로 과거 제품 coca

  • [국제마케팅] 세계 콜라 전쟁 -코카콜라를 중심으로 한 사례 연구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성장 속에서 점점 작아져만 갔고 이제는 콜라하면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밖에 인식이 되지 않은 둘의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는 것이다.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현재까지 시장에서 우위권을 잡기 위하여 전세계적 전쟁을 계속해 왔으며 서로를 견제하기 위한 장지를 마련하는 한편 독자적 전략을 세우기도 하였다. 현재에는 콜라 업계에서는 코카콜라의 주도가 이루어지며 음료사업의 선두로 올라서고 펩시는 사업의 다각화를 통

  • [회계원리] 펩시 재무분석
  • 펩 시회 계 원 리2007년 가을학기- 목 차 -1.회사구조31. a. 회사소개1. b. 연혁(history)1. c. CEO41. d. 주요시장& 주요제품52. 경쟁환경과 산업분석 62. a. 1. 경쟁환경: 콜라전쟁2. a. 2. 경영전략: 성공비결7

  • [경영전략] 콜라전쟁 사례 분석
  • 콜라전쟁 사례 분석(Winner 팀)목 차1. 콜라전쟁 사례 공부의 의의2. About Cola-코카콜라와 펩시의 창업 배경-콜라 산업의 성장 흐름 및, 현재 콜라시장의 동향3. 콜라산업의 구조 (보틀러, 감미료, 포장업체)1. 콜라산업 전략 분석1-1. 의도된 전략과 현실화된 전략의 관계에 대한 Mintzberg의 분석의 적용 1-2. 기업들이 직면하는 일반적인 환경분석(콜라산업에 적용)1-3. 기업의 성과에 대한 구조․행위․성과모델(SCP모델)의 적용1-4. M. Porte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