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원리] 펩시 재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구조
1. a. 회사소개
1. b. 연혁(history)
1. c. CEO
1. d. 주요시장& 주요제품

2. 경쟁환경과 산업분석
2. a. 1. 경쟁환경: 콜라전쟁
2. a. 2. 경영전략: 성공비결
2. c. SWOT분석
2. d. 4P분석

3. 신사업전략
3. a. 성공적인 사업 다변화 정책
3. a. 1. 사업분야 다변화
3. a. 2. 음료 사업의 다변화
3. b. M&A
3. b. 1. 트로피카나 인수
4. 재무구조
4. a. 대차대조표
4. a. 1.자산항목
4. a. 2.부채 및 자본항목
4. b. 손익계산서
4. c. 현금흐름표
4. d. 주식시장
4. d. 1.펩시와 코카콜라의 비교분석
4. d. 2.기타 타회사들과의 비교분석
4. d. 3.펩시의 주가변동 추이
3.1)5년간의 주가변동 추이
3.2)10년간의 주가추이(1월기준)
4.d.4.주식시장의 미래예측

5.기타
6.참고자료
본문내용
■1. 회사의 구조
1. a. 회사의 간략한 소개
펩시라는 이름은 콜라 열매를 사용하고 소화 효소 펩신으로부터 펩시라는 이름을 사용하게 되었으며, 코카콜라처럼 약사인 “캐레브 브래드햄”이 콜라 너트, 바닐라 빈즈 등을 조합하여 소화불량 치료제로써 사용한 것이 펩시 콜라의 원조로써 초기에는 제조자의 이름을 붙여 “Brad's Drink" 의 이름으로 판매 되었고 이후 1902년 Pepsi-Cola COMPANY가 설립되면서
펩시 콜라의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되었다. 현재 본사는 미국 뉴욕 퍼처스 (Purchase)사 에 위치하고 있다.

1. b. 연혁(history)
약사 브래드 햄은 New Bern, North Carolina에서 1898년 펩시 콜라를 발명했다. 콜라 제조에 들어간 소화효소인 펩신과 주원료인 콜라넛에 영감을 얻어 그는 새로 만들어 낸 음료를 펩시 콜라라 이름지었으며 1903년 상표를 등록한다. 코카콜라 음료처럼 펩시 콜라를 보틀링 방식으로 유통시키기 시작했으며, 본격적인 사업 궤도에 오른 “브레드 햄”의 콜라 사업은 전후 상승할 설탕 가격에 대비한 비축, 그리고 임금 상승으로 재정적인 큰 어렴움을 격기도 한다. 1931년 “내셔녈 펩시콜라”도 파산하여 상표와 자산은 현대 펩시 콜라의 진정한 설립자라 할 수 있는 “찰스 G .거스”에게로 넘어가고 새로 펩시 콜라를 설립한 “거스”는 공장을 증설하고, 경쟁자인 코카콜라를 의식한 5센트짜리 12온스 병을 발매하여 재정적 안정 및 커다란 성공을 거두었다. 1963년 펩시 콜라의 CEO가 된 “도날드”는 회사의 고객층을 젊은 세대로 이끌어 가고 본격적인 “펩시 제네레이션” 마켓팅을 시작한다. 1964년 “마운틴 듀”를 인수하였으며,
참고문헌
성공 신화 : 펩시에서 애플로 /존 스컬리 /청년사
누가 소비자를 가두는가 /김정호 /교보문고 발행
코카콜라 게이트 /윌리엄 레이몽 지음 /랜덤하우스 발행
이기는 기업에는 경쟁우위가 있다 /제이니 스미스 지음 /리더스북 발행
현대 브랜드의 경영전략 /김성제 /교보문고
마케팅 어드벤처 /김민주 /미래의창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맹명관 /비전코리아 발행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김병도 /21세기북스 발행
마케팅 전쟁 /알리스 지음 /비즈니스북스 발행
CEO의 책꽂이 /톰 버틀러 보던 지음 /이레 발행
한권으로 만나는 비즈니스 명저40 /황상민 역음 /에코리브로 발행
콜라전쟁:펩시는 어떻게 이겼나 /로저엔리코 /삼성출판사

http://www.pepsicola.co.kr 한국 펩시 콜라 공식 홈페이지
http://www.pepsico.com 펩시스코 홈페이지
http://www.pepsiworld.com 펩시월드 홈페이지
http://www.saja.org/nooyi.html 펩시경영자 인드라 누이 인사말 수록
http://www.pepsiman.wo.to/ "펩시맨" 펩시맨 홈페이지
http://www.mtdew.co.kr 마운틴 듀 홈페이지
http://www.joins.com 중앙일보 2007.11.13 기사 “역전의 기회”참조
한국경제신문 2007.12.06. 기사 “터키계.인도계 콜라전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주식투자(워렌버핏).
  • 재무구조를 가진 훌륭한 회사였다. 하지만 이 화사의 제품 중에는 사람을 죽음에까지 이르게 하는 석면으로 만든 것이 있었고, 수 만 명의 사람들이 소송을 제기해 그 결과 거의 파산 지경까지 간 적이 있다. 파산법원은 맨빌 대주주 지분 78%를 법원 신탁에 넣으라고 명령했었다. 그 후 이 회사는 석면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들을 판매해 많은 돈을 벌었고 주식도 상장되어 있었지만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았다. 고루하고 오래된 단열재 회사가 아니라 기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재무분석(1) 대차대조표(2) 손익계산서(3) 결손금처리계산서(4) 자본변동표(5) 현금흐름표Ⅲ. 환경분석1. 거시환경 (1) 사회 ∙ 문화적 환경1) 인구 통계적 환경① 총 인구 및 인구 성장률 ② 총 가구구성 2) 지방자치단체(2) 경제적 환경 1) 불안정한 원자재 가격 2) 한국과 세계 스포츠 사업의 현황3) 앞서가는 세계 스포츠산업 (3) 법률∙정치적 요인(4) 기술적 환경1) 알파파 웨이브 기술 (WAVE Technologies)2) 키우미신발 성장칩(5) 자연적 환경1) 대

  • [호텔마케팅] 환대산업의 분배전략
  • 분석 >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성공적으로 경영하기 위해서는 점포의 입지선정이 매우 중요 하다. 다른 소매업종과 마찬가지로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있어서도 점포의 위치가 사업 성공의 절반 이상을 좌우한다. 실제로 소매업이 입지산업이라고 불리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좋은 위치의 점포는 고객유치나 같은 업종의 타 점포와의 경쟁 등에서 훨씬 유리한 입장에 서서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나갈 수 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는 해당 업종의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분석, 개선하는 상품 혁신운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아울러 기능성 식품보다는 단계가 높고 치료제의 역할도 하는설계 식품 연구에도 투자할 방침이다. 미원 인도네시아진출 이후이러한 노력으로 대상은 80년대 접어들면서 인도네시아 조미료시장은 대상, 아지노모토, 사사가 삼분하게 되었고, 80년대 후반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대상은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인도네시아 초기의 해외현지법인인 P.T MIWON INDONESIA는 1998년에는 약 6,500

  • 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이해1
  • 회계 기준에 의한 재무제표상의 수치를 이용하여 세후 영업이익이나 기업의 영업활동에 투자된 자본을 정확히 파악하기가 어렵다. 게다가 우리나라 기업들의 회계 자료가 객관적이지 못할 뿐아니라 독립채산제나 사업부별 관리회계 등 책임경영 시스템이 아직 미흡한 수준이어서 사업부는 물론 계열사별 평가조차도 어려운 실정이기 때문이다.사례코카콜라사는 1980년대 들어 라이벌인 펩시사와의 경쟁에서 시장점유율 등 기업 경쟁력이 악화되면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