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주) 진로 참이슬 Light -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3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회적환경

2. 소주시장환경

3. 제품분석

4. 출시배경

5. SWOT 분석

6. 마케팅전략

7. 광고 전략

8. 광고
본문내용
5. SWOT 분석

STRENGTH
소주의 강한 맛은 그대로 두고 도수만 20도로 낮췄다.
소주의 맛을 좋아하지만 부담이 덜한 소주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다.

WEAKNESS
참이슬과 도수 외엔 차이가 없어 USP가 없을 수 있다.
- 소주에서 2도가 내려간 것은 도수가 상당히 많이 내려간 것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별차이를 느끼지 못할 수 있다.

OPPORTUNITY
저도주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 현재 17도 정도의 저도주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유인할 수 있다.
경제악화로 소주시장이 넓어지고 있다
- 도수는 저도주와 비슷하고 가격은 소주가격으로 소주 시장이 넓어질 수 있다

THREAT
다른 경쟁사들도 20도 소주를 출시할 수 있다
- 소주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져 판촉에 들어가는 비용 증가로 가격경쟁력이 떨어질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소주시장 환경변화에 따른 `참이슬`의 전략적 방향 고찰
  • 난공불락 “참이슬” 수성의 방법- 소주시장 환경변화에 따른 (주)진로 “참이슬”의 전략적 방향 고찰 -≪ 목 표 ≫처음처럼의 거센 공격을 어떻게 방어할 것인가??≪ 개 요 ≫1. 소주 시장의 현황◇ 현재 국내 주류시장의 현황과 소주시장의 성장성에 대해 살펴본다.◇ 지역구도를 보이는 소주시장 점유율◇ 소주시장에서 진로(참이슬)의 입지는 어떠한가?2. “참이슬” 성장과정◇ 소주시장의 난공불락의 성 참이슬의 성장과정을 알아본다.

  • [국제마케팅](주) 진로 재팬 일본 진출 사례
  • 진로처럼 한국산 제품이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경우는 없다. 또한 최근 매년 확대되고 있는 일본의 소주 시장에서 일본의 소주회사의 판매율은 떨어지고 대조적으로 진로의 판매율이 매년 10%로 이상 성장하고 있는 이례적인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처럼 한국기업이 일본에 진출하는데 있어서 진로가 일본의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차지할 수 있는 원동력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은 무엇이었으며 또 그 전략의 장단점

  • [마케팅] 주류산업의 마케팅 전략
  • 주류산업의 마케팅 전략1. 머리말2. 국내 주류 마케팅 시장 환경분석3. 소주시장의 특징과 현황4. 참이슬 VS 처음처럼5. ‘처음처럼’의 약진 이유6. 소주 광고7. 맺음 말참이슬소주= 주량의 척도처음처럼1. 머리말국내 주류시장의 특성1소주시장을 중심으로 다른 주류들의 역사2주류업체의 변화32. 국내 주류 마케팅 시장 환경분석공급자일변도주류 제품의 다양성주질의 개선품종의 다양화국내 주류시장의 특성12. 국내 주류 마케팅 시

  • 처음처럼 마케팅조사
  • 마케팅 활동은 소주 맛의 강점을 알리는데 집중되어야 할 것이다. 일반 소비자들의 대부분은 습관적이거나 소주는 참이슬이라는 인식으로 인하여 진로를 구매하지만 처음처럼의 경우는 맛을 위하여 구매하므로 향후 전략은 실제의 소비 경험을 하게 하여야 한다. 이를 실행하기 위한 몇 가지 방안을 제안한다. 첫째, 처음처럼의 강점인 맛에 대한 것을 소비자에게 재교육시켜야 한다. 현재 이효리를 모델로 광고 중인 처음처럼은 ‘흔들고 쪼개고 넘

  • [광고매체론] C1소주 광고 매체 기획서
  • 주대선주조무 학보해양조611,848107,44693,07587,28164,70355.7%9.8%8.5%7.9%5.9%두 산선 양화이트주조한라산충북소주57,47334,00416,73214,26012,3775.2%3.1%1.5%1.3%1.1%합 계1,099,199100%자료출처 ; 대한주류공업협회Ⅱ. 마케팅 전략제품 현재 시원 소주의 마케팅 프로그램시원이 제시하고 있는 21세기 비전시원의 포지셔닝 ▶ 시원소주 4P 전략   Ⅲ. 제약요소들(Constraints)경쟁 환경 : 이미 기존의 진로소주 (참이슬)이 소주 시장에서 차지하고 있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