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진로 참이슬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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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진로를 선정한 목적
2. 기업소개 (진로)
3. 시장분석
4. 참이슬의 SWOT분석
5. STP 분석
6. 마케팅 믹스 관리
7. 참이슬 세대를 잡기 위한 마케팅 전략
8. 시사점
본문내용
1. (주)진로를 선정한 목적

한국 문화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는 술에 대해 조사하다가, 진로가 (진)이슬(로)의돌풍에 힘입어 전국시장 57.1%, 수도권 시장 97.5%로 타사에 비해 시장 점유률이 월등한 것을 알게되고, ㈜진로의 마케팅적 성공을 살펴보고 소주시장내에 좀 더 확고한 위치를 확보하기 위해, 나름대로의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기로 했다.

2. 기업소개 (진로)

민족의 술로 온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진로는 1924년 순수 민족 자본으로 설립된 회사로서 현재 동남아시아, 일본, 미국, 유럽등에서 소주와 매실주, 인삼주등을 수출하고 있으며 92년 600만 달러에 이어 99년 7천만 달러등을 목표로 세우고 지속적 성장을 거듭해온 회사다. 단일 주종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제품을 생산하는 진로 이천공장은 1일 300만병의 진로소주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세계 5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70년 이후부터 지속적인 성장을 해온 진로는 주류 사업뿐만 아니라 유통, 식품, 교통, 건설 등 계열사를 꾸준히 확장했으며, 1990년 초에 재계 20위안에 드는 기 업으로 발돋움 했으나. 무리한 기업확장과 90년대 중반이후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었던 “대선 비자금 문제”, “IMF한파”등으로 인해 많은 계열사를 축소, 매 각하여 현재에는 주류사업인 (주)진로만 남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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