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참이슬`에 관한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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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브랜드 분석<환경분석>
2. 현 마케팅 전략 분석
3. 광고 전략 분석
4. 마케팅& 광고 제안
본문내용
환 경 분 석


서민들의 술= 소주 = 진로 두꺼비

1998년 참 이슬 등장
이미 형성된 부드러운 소주 시장의 me too

진로: 약 45%의 점유율
참 이슬 : 50%가 넘는 점유율 유지
수도권: 약 82% 점유율 유지

1위 브랜드의 지속

독한 술  부드럽고 깨끗한 술

2005년 5월 누적 판매량 100억병


IMF로 인한 박탈감
저가인 소주에 대한 성장기회 제공

취하기 위함이 아닌
enjoy, communication 매체

소주의 진부한 이미지에 대한 탈피

젊은 사람의 소주 소비량 증가



기존 경쟁사 설정 : 지방주
서울 및 수도권 : 참 이슬
강원도 : 산
전라도 : 잎새주
경상도 : 참, 시원, 화이트
충청도 : 맑을 린
제주도 : 한라산

두산 강원도 경월소주 인수 
‘산’ 브랜드 출시 (당년도 10% 점유율)
부드러운 소주 시장 선도

소주시장에 지속적인 경쟁 기업의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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