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iriver(아이리버)사의 제품 시장분석 및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river는 어떤 회사인가?
2. 소비자 분석
1) 현재 소비자 Trend 분석
2) 각 제품군 별 소비자 분석
3. 시장 분석
1) MP3 플레이어 시장환경
2) 거시적 환경 분석
3) 미시적 환경 분석
4) 시장점유율
4. 경쟁사 분석
1) 현재 시장의 경쟁자 상황
2) 제품별 경쟁사
3) 경쟁사에 대한 대처
5. 분석과 향후 전략
1) 각 제품군별 SWOT 분석
2) 성장성-점유율 도표
3) 아이리버의 향후 전략
6. 정리
1) MP3 플레이어 시장환경
2) 현재 시장의 경쟁자 상황
3) 소비자 환경
4) 아이리버의 향후 전략
-마케팅 전략 세분화
- 본문내용
-
무한 경쟁의 시장이라는 전장 속에서 작은 중소기업이 세계적인 거대한 대기업들을 상대로 승전보를 올리는 것은 아주 흔치 않은 일이다. 대기업들이 지닌 높은 소비자 인지도와 엄청난 자금력, 탄탄한 유통망 등의 요건들이 작은 중소기업들에게는 넘기 힘든 높은 장벽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작은 다윗이 특유의 뛰어난 지혜로 자기 몸짓의 몇 배나 되는 골리앗을 이겼듯이 작은 중소기업이 창의성과 독특한 아이디어 등으로 굴지의 대기업을 이기는 사례가 종종 있다. 이러한 소규모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비롯한 전반적 기업 전략을 분석하고 이해함으로써 많은 시사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소규모 기업이 거대 대기업들을 이긴 대표적 사례로 알려져 있는 i-river 에 관해 다루고자 한다.
i-river 는 (주) 레인콤의 브랜드로 회사 설립 5년 만에 플래시 메모리 타입 MP3 플레이어 세계시장 점유율 1위(30%)와 국내시장 점유율 1위(50%)의 실적을 올리면서 한국제품으로는 현대 자동차 '포니' 이후 미국 시장 최대의 히트작이라는 찬사까지 받고 있다. 물론
i-river 가 처음부터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던 것은 아니다. 오히려 99년 설립 당시만 해도 임직원 7명, 자본금 3억원에 불과한 작은 회사였다. 하지만 지금은 2004년 매출액 2300억원에 순이익 430억원을 기록할 만큼이나 높은 성장률을 이루어 왔으며, 삼성, 소니 등 초일류 기업들이 싼 가격과 엄청난 광고를 앞세워 시장을 공략해 와도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을 만큼이나 탄탄한 입지를 굳힌 상태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