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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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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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입
1. 선정 이유
환경분석
1. MP3 Player 시장환경
SWOT, STP, 4P분석
<SWOT 분석>
<아이리버 STP>
<마케팅 믹스 (4P) 전략>
향후 전략
<Hardware>
결론
- 본문내용
-
1. 선정 이유
국내 MP3 player제조 업체 중 레인콤의 iRiver는 이미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해 국내에서는 이미 최고의 브랜드 파워와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지난 1분기 사상 첫 적자라는 충격적인 기록을 내며 커다란 위기를 맞은 지금, 세계시장 1위를 고수하기 위한 애플사의 공격적 마케팅과 국내 시장 1위를 노리는 삼성, 소니사의 mp3시장 올인 정책으로 또 한 번의 거대 출혈 전쟁이 일어날 전망이다. 여기에 휴대폰 중심으로 디지털 기기의 복합화 추세가 빨라지면서MP3P라는 개별 기기의 미래가 불투명하다는 의견까지 나오는데, 그렇다면 대기업들의 이러한 끊임 없는 도전을 지금까지 세계 mp3 업계의 흐름을 이끌어온 아이리버가 훌륭하게 막아냄과 동시에 MP3P 리딩 컴퍼니로서 다시 한번 자리매김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이에 우리 팀은 이러한 위기상황에서 아이리버가 독보적인 국내 NO. 1 브랜드 입지를 구축하고 국내 뿐 아니라 세계 1위 브랜드로서도 도약할 수 있는 여러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2. 기업 소개 및 현황
99년 반도체 솔루션 개발로 출발한 레인콤은 설립 당시 임직원 7명, 자본금 3억원에 불과한 작은 회사였으나 2000년 11월 세계최초로 멀티 코덱 CD Player인 IMP100을 개발하면서 MP3 시장에 혜성처럼 등장하였으며, 이 제품은 출시한지 6개월 만에 미국 시장 점유율 1위에 올라섰다. 뿐만 아니라 레인콤은 이어 2002년 9월 목걸이용 MP3 player를 출시, 3개월 만에 세계시장을 석권하는 경이적인 기록을 남겼다. 그 뒤 또한 플레쉬 메모리 타입인 IFP 시리즈의 성공으로 2002년 800억원에 불과하던 매출액이 2003년에는 2300억, 2005년 올해 808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을 정도로 높은 성장률을 이루어왔으며, 2004년 말 기준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 55%를 기록하며 국내 시장을 평정한 것은 물론 세계 시장에서도 플래시 메모리 부문에서는 20.53%로 세계점유율 1위, 하드디스크타입으로는 14.72%로 세계점유율 2위로 1위 애플사와 근소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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