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 양덕준사장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양덕준 사장은 누구인가
1. 양덕준 사장의 약력
1) 아이리버의 CEO 양덕준 사장의 약력
2. 양덕준 사장의 성공기
(1) 철저한 승부사 기질
(2) 사업은 확실하게 해야 한다.
(3) 회사 안에서는 덕장의 자세
(4) 업의 본질에 대한 생각
3. C.E.O로서의 마인드
(1) 브랜드 파워를 길러라.
(2) 세계화 시대 글로벌 회사
(3)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서비스
(4) 예측불허 인생, 깜짝 놀랄 제품
4. 양덕준의 리더쉽 유형
(1) 몽고메리 장군의 4대 리더론- 똑게형
(2) 전략적 리더십 스타일- ‘참여적 혁신추구형’

III. 레인콤은 어떤 회사인가?
1. 회사 연혁
2. 회사 비전
3. 아이리버의 시장위치와 전략
4. 현재관련 산업 동향
5. 아이리버의 과거와 현재
6. 현재 세계시장에서의 전략
7. 미래의 아이리버와 디지털 시대의 전략
본문내용
2. 양덕준 사장의 성공기

(1) 철저한 승부사 기질

레인콤 쇼크를 일으키고 있는 양덕준 사장에 대한 외부 평가는 '철저한 승부사'라는 것이다.
한 경쟁 업체의 사장은 "국내 MP3 플레이어 시장이 성장기의 문턱을 맴돌고 있는 상황에서 양덕준 사장이 수십억원을 쏟아 부어야 가능했던 대규모 마케팅을 벌인 것은 누가 봐도 도박이나 다름 없었다"고 돌아보고 있다.
그는 이어 "하지만 양 사장의 예상이 몇 번에 걸쳐 맞아 떨어지면서, 결국 국내 시장의 판도가 삽시간에 레인콤을 중심으로 바뀌어 내심 많이 놀랐다"고 털어 놓는다.
양 사장은 이에 대해 "국내 시장이 클 것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에 게임의 규칙을 바꾼 것일 뿐"이라고만 말한다.
이와 관련, 양 사장은 사내에서도 둘째가라면 서러워 할 정도의 '갬블러'로 통한다. 실제로 그는 사내에서 벌인 친선 카드게임에서 한번도 잃어 본적이 없다는 것이 주위 사람들의 말이다.
양 사장은 "카드 게임에 이기기 위해서는 먼저 나온 패들을 잘 기억하고 있다가, 나중에 승률이 높은 패를 택할 수 있어야 한다"며 "사업도 상대적인 성격이 크기 때문에 상대의 표정이나 입지 등 여러 경우의 수를 잘 조합해야 한다는 점에서 카드 게임과 비슷하다"고 설명한다.
그 같은 경지가 바로 일반 투자가와 애널리스트의 차이라는 것이다.
양 사장이 존경하는 인물은 전략에 능한 삼국지의 사마의다. 조조를 도와 삼국을 통일하는 데 책사로서 크게 기여한 사마의를 대번 존경하는 인물로 꼽은 것은 불필요한 희생을 최대한 피하고, 싸워야 할 때 싸울 줄 아는 전략가였기 때문이다.

(2) 사업은 확실하게 해야 한다.

그는 대기업과 싸워 이길 만큼 뭐든지 확실하게 해야 한다고 믿는다.
양 사장은 이와 관련, "MP3 기기 사업을 시작할 때부터 대기업과의 싸움을 전제로 했다"며 "지금도 규모, 광고, 서비스, 전시회 등도 대기업만큼 레벨을 높인다"고 말하고 있다.
그의 이 같은 원칙은 제품 기획 단계에서 잘 반영돼 있다.
레인콤이 2000년 6월 처음 내놓은 모델 'IMP-110'은 11명의 연구원이 연구실에 단열재를 깔고 숙식을 해결하면서 만들어낸 제품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썩어 띄어쓰기 조낸 잘하네
  • knight6***
    (2008.04.13 12:14:35)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아이리버 경영전략
  • 대해서 조사했다. 레인콤의 아이리버는 크기나 가격을 제외한 거의 모든 항목이 구매이유로서 높은 지지를 받았으며, 코원의 아이오디오의 경우에는 음질면에서 압도적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애플의 아이팟은 디자인과 용량 , 삼성은 크기 , 모비블루는 가격면에서 큰 메리트를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대해 다나와는 몇 년 전만해도 MP3 플레이어를 고르는 첫 번째 기준은 음질이었지만 음질은 이미 일정 수준

  • [조직행위론] 국내 기업 CEO의 리더쉽 분석 -LG전자 김쌍수 부회장과 레인콤의 양덕준 사장
  • 레인콤ㄱ) 리더십 형성과정양덕준 레인콤 사장은 청소년 시절에 스파이더맨이 되고 싶었다고 한다.MP3플레이어의 대명사 아이리버를 만든 이답지 않게 어린 시절 그의 꿈은 허무맹랑 그 자체였다. 초등학교 시절에는 헬리콥터를 만들고 싶어 동네 고철을 다 모았고, SF소설을 읽다 우주선을 만들려고 했다고 한다.그러나 그는 대학에 들어와서는 노는 데 탐닉했다며 스파이더맨과의 이별을 담담하게 말했다. 졸업할 무렵에는 예쁜 여자가 많고

  • [리더십] 레인콤 CEO 양덕준 분석
  • 대해서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성과에 부합하는 보상을 실시직원과 회사가 함꼐 성장 할 수 있는 인사제도를 운영 중(우리사주문제)2.인사원칙양덕준 CEO의 경영철학인재상잠시만 기다려 주세요레인콤의 현 위치 및 성과와 향후 전략독창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50%가 넘는 브랜드 점유율 유지 브랜드 별 점유율레인콤의 현 위치레인콤의 현 위치 및 성과와 향후 전략7월 이후 하락 장에서 최근 반등일간 주가 분석레인콤의 현 위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레인콤은 임직원 7명에 자본금 3억원짜리 회사였다.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저장장치 개발업체로 시작, 대기업에 납품을 해 오다가 2000년 초 PC방식으로 휴대용 기기에서 MP3를 재생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삼성 LG 등 대기업에 제품 생산을 요청했지만 국내에는 공장이 없고, 공장을 세울 정도로 수익성이 보장된 것도 아니다 는 답변을 들었다. 양덕준 사장은 직접 공장을 짓기로 결심했으나 국내 은행에서는 담보 없이 5000만원을 빌리기도 힘들었다. 삼성

  • 아이리버의 경영전략 실패사례 조사
  • IT산업을 이끄러갈 기업으로 다시 한번 일어설 수 있을 것이다.참고문헌.1 정경원(2011), 주간기술동향 통권 1512호, PP 2~122 2005 한국음악산업협회, 2006 디지털음악산업발전협의회, 2008 문화산업통계3 양덕준, 아이리버 대표 인터뷰, 헤럴드경제, 2003. 10. 17.4 기업 보고서 – ㈜레인콤, 금융감독원5 2005 IITA 기술시장현황보고서, IITA, 2005. 7. 2.6 아이리버 흑자전환 발표, 스포츠조선, 2012. 5. 2.7 이기형(2010), 거인과 싸우는 법, 링거스그룹, PP 35~11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