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스타벅스마케팅,스타벅스마케팅전략,스타벅스기업분석,스타벅스분석,스타벅스실제전략,커피시장,커피시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4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tarbucks 소개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전략제안
실제전략수행
- 본문내용
-
5Force 이론 적용 - 공급자
외부환경분석
커피재배는 대부분 개발도상국의
영세농가들로 구성되어 공급자의
POWER보다 커피원두 거대 수요자인
STARBUCKS가 오히려 더 영향이 큼
하지만 공급되는 커피가 스타벅스의
최종 원가에서 큰 부분은 차지하며
대부분의 제품에 커피원두가 필요하기
때문에 커피원두의 공급량과 질에 대해서
위협요소가 존재함
.
.
5Force 이론 적용 - 진입자
산업의 진입장벽은 높지 않으며(소자본 가능)
스타벅스효과에 전체 커피 시장의 확대 됨
------------
ㄴ미국의 전체커피시장에서 프리미엄 커피시장은
1988년 5%에서 1997년 40% 로 증가
커피시장의 확대로 다수의 새로운 기업 진입 가능성 높아짐
- 이런 요인으로 커피시장은 경쟁이 더욱 심화
대표적인 예
2003년 맥도날드의 맥까페 전략으로 커피시장 진입
- 참고문헌
-
HBR Case Study : Starbucks: Delivering Customer Service. 2006
<온워드> 하워드 슐츠, 조앤 고든 지음. 안진환,장세현 옮김. 세계사 2011
<전략경영과 경쟁우위> 제이바니,윌리엄 헤스털리 지음. 신형덕 옮김. 시그마프레스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