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펩시콜라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코카콜라 VS 펩시 브랜드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마케팅 전략 사례 비교 및 분석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HWP)
- 목차
-
1. 펩시콜라 선정이유
2. 시장분석
1)전체음료시장
2)탄산음료시장
3)콜라시장
4)음료시장트렌드
3. 경쟁사분석
1)코카콜라
2)기타경쟁음료
4. 자사분석
5. 소비자 분석
6. 펩시콜라 SWOT분석
7. 마케팅 전략 목표 수립
8. 신제품의 STP전략
9. 신제품의 4P 전략
1)제품(product)
2)가격(price)
3)유통(place)
4)촉진(promotion)
10. 브랜드 전략
11. 마치며(후기)
- 본문내용
-
1. 펩시콜라 선정이유
6월로 접어들고, 여름이 다가 오면서 매년 그러했듯이 또 다시 음료수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펩시는 작년에 여름시장을 겨냥해 펩시콜라의 상쾌함에 파란색의 감각적인 이미지를 더한 ‘펩시블루’를 출시했습니다. 독특한 맛과 젊은 층을 자극하는 파란색이 어우러져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젊은이들을 겨냥한 제품으로 펩시콜라가 야심차게 준비하였지만, 제품이 시장에 제대로 진출하기도 전에 사장되어 버렸습니다. 이는 거대한 웰빙 트렌드에 의해 가장 큰 타격을 받고 있는 탄산음료 시장의 모습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나 시장 점유율에서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는 펩시콜라지만, 거대한 웰빙 트렌드 속에서 그 소비가 급격하게 줄어들고 있는 위기를 맞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펩시콜라는 콜라시장 자체 내에서도 코카콜라에 밀려 만년 2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위기 상황 속에서 저희는 기존의 펩시콜라가 가지고 있던 Brand Identity에 대한 새로운 재정립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으며, ‘위기를 기회로 이용하자’ 라는 생각을 가지고 펩시콜라의 재도약을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일관성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분석과 전략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 참고문헌
-
각종 홈페이지 (펩시콜라, 롯데칠성, 코카콜라, 식품저널, mktclub 등)
각종 신문기사 (경향, 한겨레, 매일경제, 한국경제, 중앙, 조선 등)
현대 마케팅론 / 유필화, 김용준, 한상만
레드 마케팅 / 김민주
미스치프 마케팅 / 레이 사이몬
브랜드마케팅 리포트 / 박준형
마케팅 전쟁 / 잭 트라우트
식품 유통 연감(2003)
펩시콜라 마케팅 홍보실 팀장님 전화인터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