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펩시콜라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펩시콜라 선정이유

2. 시장분석
1)전체음료시장
2)탄산음료시장
3)콜라시장
4)음료시장트렌드

3. 경쟁사분석
1)코카콜라
2)기타경쟁음료

4. 자사분석

5. 소비자 분석

6. 펩시콜라 SWOT분석

7. 마케팅 전략 목표 수립

8. 신제품의 STP전략

9. 신제품의 4P 전략
1)제품(product)
2)가격(price)
3)유통(place)
4)촉진(promotion)

10. 브랜드 전략

11. 마치며(후기)
본문내용
1. 펩시콜라 선정이유
6월로 접어들고, 여름이 다가 오면서 매년 그러했듯이 또 다시 음료수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펩시는 작년에 여름시장을 겨냥해 펩시콜라의 상쾌함에 파란색의 감각적인 이미지를 더한 ‘펩시블루’를 출시했습니다. 독특한 맛과 젊은 층을 자극하는 파란색이 어우러져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젊은이들을 겨냥한 제품으로 펩시콜라가 야심차게 준비하였지만, 제품이 시장에 제대로 진출하기도 전에 사장되어 버렸습니다. 이는 거대한 웰빙 트렌드에 의해 가장 큰 타격을 받고 있는 탄산음료 시장의 모습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나 시장 점유율에서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는 펩시콜라지만, 거대한 웰빙 트렌드 속에서 그 소비가 급격하게 줄어들고 있는 위기를 맞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펩시콜라는 콜라시장 자체 내에서도 코카콜라에 밀려 만년 2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위기 상황 속에서 저희는 기존의 펩시콜라가 가지고 있던 Brand Identity에 대한 새로운 재정립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으며, ‘위기를 기회로 이용하자’ 라는 생각을 가지고 펩시콜라의 재도약을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일관성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분석과 전략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참고문헌
각종 홈페이지 (펩시콜라, 롯데칠성, 코카콜라, 식품저널, mktclub 등)
각종 신문기사 (경향, 한겨레, 매일경제, 한국경제, 중앙, 조선 등)
현대 마케팅론 / 유필화, 김용준, 한상만
레드 마케팅 / 김민주
미스치프 마케팅 / 레이 사이몬
브랜드마케팅 리포트 / 박준형
마케팅 전쟁 / 잭 트라우트
식품 유통 연감(2003)
펩시콜라 마케팅 홍보실 팀장님 전화인터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PPT)
  • 전략, 컬러마케팅경쟁력, 유통 물류시스템, 고객만족경영- BCG MATRIX- TV 광고, 인쇄광고 분석- Pepsi Cola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CHAPTER 3 – Pepsi Cola 글로벌 전략 ( 한국, 미국, 중국 )- 한국, 중국, 미국( 현지화 전략, 마케팅 전략 )CHAPTER 4 – Pepsi Cola 최근 전략- 사업구조 전략- 제품 포지셔닝( 웰빙 제품 R&D 투자)- 마케팅전략 ( 소셜네트워크, 유투브, 스마트폰 이용 )CHAPTER 5 – 음료시장 환경 분석 / 경쟁사 분석- 코카콜라 기업 소개- 코카콜라 VS 펩시콜

  • [A+] 콜라전쟁 - 코카콜라와 펩시의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을 중심으로 한 분석
  • 코카콜라 마케팅전략,해외진출전략,미래전략제안,나의의견(펩시콜라와 비교분석)
  • 콜라는 국경과 인종, 종교를 넘어서 마지막 남은 사회주의 국가인 북한에서도 판매되 며, 또 아프리카 오지의 원주민들도 알고 있을 정도로 유명한 세계최고의 브랜드라고 생각 한다. 우리는 이렇게 오랜 시간 코카콜라가 대표적인 다국적기업의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것은 코카콜라가 펼쳐온 남다른 경영방법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이에 본고에서 코 카콜라의 마케팅전략과 해외진출사례 등을 통해 코카콜라를 경영방법을 다방면으로 분석해 보고 앞

  • 애플 아이팟 브랜드 전략
  • 전략 ① : NIKE와 공동 TV 광고 “꽃을 든 남자”와 “멜라 클리어” NIKE사와의 공동 월드컵 마케팅- NIKE사의 전속 모델 앙리를 모델로 한 iPod과 NIKE 공동 광고 NIKE앙리를 모델로 한 스포츠 용품 광고SynergyiPod축구경기에서 뛰고 있는앙리의 귀에 꼽혀있는 iPod▼배터리가 다 되어가는iPod을 본 후 골과 함께경기장을 뛰쳐나가는 앙리▼그가 간 곳은 apple zone!Promotion4P Analysis▶ 인지도 향상 전략 ② : PPL(Product Placement) 뮤직비디오-

  • 독후감 피말리는 마케팅 전쟁 이야기
  • 전략으로 대성공을 거둔 사우스 웨스트항공 및 인간 중시 철학, 직원간의 가족적인 분위기, 제조업체와의 직거래를 통한 가격경쟁력, 최첨단 물류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월마트 등의 마케팅 사례를 통해 그 성공비결을 보여주고 있다. 마지막 PART6에서는 영업사원의 사기성 판매를 방치하여 막대한 손실과 치명적인 위기에 직면했던 거대 보험회사 메트라이프의 비윤리적 기업행위를 통해 신뢰와 윤리 경영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있다.이 책에서는 3C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