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의류, 자동차, 전자제품 중 한 제품을 선정하여, 해당 제품의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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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tp 전략이란
2. stp전략사례
3. STP전략
4. STP 전략에 따른 결과
본문내용
1. Stp 전략이란

미국의 켈로그경영대학원 필립코틀러라는 교수가 제시한 전략이므로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기업이 시장을 세분화하는 전략을 뜻한다.
stp전략은 시장세분화, 목표시장설정, 포지셔닝의 줄임 말이다.
S 시장세분화 (segement)
시장세분화는 인구 통계학적 기준에 의하여 소득수준, 연령, 성별, 지역 으 로 분류합니다. 요즘들어서는 다양한 소비 성향을 가진 구매자들이 많이 늘어나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시장을 세분화합니다

T 목표시장설정(Targeting)
시장세분화 방법으로 나누어진 시장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이미와 개성을 고려해 적합한 시장을 찾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공략하는것을 목표시장설정 즉 타겟팅 이라 합니다.
하지만 목표 시장이 넓은 경우 역량이 분산되어 에너지가 비효율적으로 소모될 가능성이 큽니다. 반대로 목표 시장이 좁을 경우 제품의 성장치에 한계가 나타납니다.
즉 제일 중요한 것은 제품의 성장가능성 및 수익과 시장의 범위를 잘 고려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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