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의류, 자동차, 전자제품 중 한 제품을 선정하여, 해당 제품의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을 각 단계별로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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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시장세분화

II. 표적시장 선정

III. 포지셔닝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표적시장 선정

여러 층으로 나누어진 세분시장들 중에서 자사에 가장 적합한 소수의 세분시장을 선정해야 한다. 얼마나 많은 세분시장을 표적으로 할 것인가를 정하는 것이 시장범위(market-coverage) 결정이다.
이 결정에는 기업의 자원보유 정도를 고려해야 한다. 예컨대, 자금이나 인력이 풍부한 대기업은 여러 세분시장을 범위로 하여 각 세분시장에 별개의 마케팅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중소기업은 경쟁 정도가 낮은 한두 세분시장에 자원을 집중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어떤 세분시장을 선정할 것인가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세분시장별 규모와 성장전망, 구조적 매력도, 자사의 목표와 자원 등을 평가해야 한다. 시장 규모와 성장전망 면에서 보면, 어떤 기업은 현재 매출액과 이익이 가장 크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세분시장을 표적으로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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