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의류, 자동차, 전자제품 중 한 제품을 선정하여, 해당 제품의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을 각 단계별로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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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과 포지셔닝
3. 넥센타이어
4. 넥센타이어의 마케팅 성공요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에서 아무리 노력을 한다고 하여도 모든 고객을 만족시키기는 것은 힘이 든다. 고객의 수는 많으며 이는 넓은 지역에 퍼져있다. 그리고 각 고객의 성향도 매우 다양하다. 그래서 마케팅전략의 출발점은 어떤 고객들을 우리의 표적시장으로 할 것인가를 명확히 하는 것이다. 하나의 예를 들어보겠다.
독일에는 자기 분야에서 세계 최고일 뿐 아니라 대부분 세계시장 점유율이 60~80%이고 바로 밑의 경쟁사보다 4~5배나 강한 초일류 중소기업들이 약 600개나 있다고 한다. ‘숨은 세계 챔피언들’이라 불리는 회사들이다. 그중 테트라는 세계 열대어먹이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고 호너는 세계 하모니카시장의 85%를 갖고 있다. 베커(Becher)는 세계 대형우산시장의 50%를 점유하고 있다. 이들은 어떻게 자기 목표를 설정하고 있을까. 스칸디나비아항공만 봐도 상당히 구체적임을 알 수 있다. 이 항공사는 ‘자주 여행하는 사업가들에게 있어서 세계 최고의 항공사가 되는 것’이 비전이다.
자기 회사에 맞는 표적시장을 고르려면, 경영자는 먼저 회사의 관점에서 가장 의미 있는 방법으로 잠재적 고객들을 분류해야 한다. 이런 과정을 시장세분화라고 하는데 어떻게, 어떤 세분화 변수를 써서 시장을 나누는 것이 가장 적합한가에 대해서는 정답이 없다. 그러나 한 가지는 확실하다. 뚜렷한 마케팅 시사점을 알 수 있게 해주는 세분화가 바람직스럽다는 것이다. 어차피 같은 방법으로 마케팅 할 수밖에 없는 몇 개의 소비자집단을 만들어내는 세분화 변수는 적어도 마케팅의 관점에서는 의미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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