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주유소)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20 / 2018.09.20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k에너지(주유소) 마케팅전략
목차
1. 현황분석 (자사, 커뮤니케이션, 주요과제)
2. 발전방향 (컨셉 / 슬로건 도출)
3. Creative 제안 (TV, SNS, 현장 프로모션, Summary)
본문내용
자사분석
2016년
매출 1위
영업이익 사상최대
M/S 1위
영업소 숫자 1위
하지만 2017년 현재 전년대비 하락추세

커뮤니케이션 현황
길 위의 프리미엄 광고 시리즈
업계 1위, 프리미엄 이미지 강화
BUT
친근감 부족
프리미엄의 구체화 실패

SK에너지 공식 블로그
지속적인 업데이트 부족
AND
SNS로 전송 (RT, 좋아요) 거의 없음

정유사 광고인지도
소극적인 광고전략으로 높은 시장점유율, 영업소 숫자에 비해 저조한 광고인지도
향후 시장에서 위상 유지를 위해 고객을 찾게 하는 마케팅이 필요

<중 략>

SK 에너지 블로그- 생활밀착형/공익적 내용 게시
현재 활성화되지 않고 있는 SK 에너지 블로그의 활성화
직접적인 기업 홍보 내용이 아닌 생활에 밀접한 내용의 포스트 게시
-> SNS로 전파될 가능성 높음
Ex) 유증기 회수설비에 대한 홍보
시장 1위 정유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Image Makin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3대 정유업체 비교 분석
  • 주유소의 수도 증가하고, 주유소 사이의 경쟁도 가열되었다. 정유업체들은 자사 주유소를 홍보하기 위해 유명 연예인들을 앞세운 광고를 하거나 경품을 주는 등의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는데, 그 중심에 있는 정유업계가 SK, GS 칼텍스, S-oil이다. 그에 따라 우리 조는 정유업계 3사의 광고(촉진)를 비롯한 마케팅 요소들을 비교, 분석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시사점을 가능한 한 구체적으로 도출하고자 한다.Ⅱ. 기업별 사명SK - ‘끊임없이

  • [조직설계] SK Networks(sk네트웍스) 조직구조
  • 마케팅, 홍보 관리 팀을 신설 2>외 통합마케팅 Taskforce팀을 설치 가능 (IMC taskforce)IMC Taskforce 6. 조직구조변화제안IMC Taskforce팀 IMC 마케팅 기업 전체 이미지 제고를 위한 마케팅계획부문별 마케팅계획IMC전략下의부문별 마케팅통합된 시너지 효과 창출로 인한 기업상승Integrated marketing Company 기업목표 달성6. 채권관리와 경영의사결정SK글로벌 분식회계 사건과재무상태 악화로 채권채무관리 시작채권금융기관집중관리현재 주요 재무상대 호전,

  • [광고학] GS칼텍스 브랜드 개선방안
  • 전략인지율 재고와 기분 좋은 에너지 회사 이미지 부각이 목표“바라만 봐도 기분 좋은 GS주유소, 근영이랑 함께 가요”초보 운전자의 낯선 곳에서의 불안감-> gs가 안도감 편안함을 준다-> 어려울 때 도와주는 좋은 이미지반갑습니다 GS칼텍스대게 모델이 주유원인 경우가 많은데 GS는 기업의 입장에서 이야기 하는 사람이 아니라 오히려 GS를 만나는 고객으로 설정 -> 회사와 고객이 관계를 맺어가는 다양한 과정을 형상화빅 모델 문근영에만 치중한

  • [마케팅]SK 주식회사 촉진전략 및 마케팅전략 분석
  • SK엔크린 공급 2001. 9. OK 캐쉬백쿠폰 서비스 시작 2001. 10. 최첨단 100% 합성엔진오일 지크 XQ출시, 고객만족도 1위, 브랜드 파워도 1위 획득 2001. 12. 텔레매틱스 사업 진출 브랜드명 : 엔트랙(entrac) 4. 사업부 소개가. 에너지화학 2001년 에너지사업은 선진경영기법을 도입하고 고객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등 급격하게 변화하는 국내외 경영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함으로써, SK(주) 핵심사업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다졌다. 특히 해외 유전 개발을

  • SK에너지의 기업이미지 광고
  • SK에너지의 기업이미지광고 22007 SK에너지 ‘산유국’ 편SK에너지의 기업이미지광고 32007 SK에너지 ‘지구반대편’ 편SK에너지의 기업이미지 인쇄광고SK에너지로 출발함을 알리는첫 인쇄광고 런칭 TV-CM ‘산유국이다’편과연동되는 인쇄광고SK주유소의 기업이미지 광고내가 살아가는 힘 SKSK주유소는 하나의 캠페인을 정하고 그 주제에 맞추어 광고를 제작하고 있다.2004년 컬러마케팅(캠페인) 으로 빨간색 이미지 각인.2005년 ‘늘 가까이에 있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