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국내 4대 주유소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k에너지
2. gs칼텍스
3. 현대오일뱅크
4. s-oil
본문내용
마케팅 전략의 방향
1. SK 에너지
기업의 목표

자원개발에서의 성과를 토대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메이저 플레이어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
고객만족과 투명경영을 기반으로 건실한 지배구조 확립

마케팅 목표

수년간 지켜온 업계 1위 자리 고수 및 고유가 시대에 대비한 안정적이며 다양한 고객층 확보

마케팅 방법

‘생각이 에너지다’ 라는 모토를 중심으로 기업PR 및 에너제틱한 삶은 사는 스타들을 통해 주유소가 기름을 채우는 곳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의 ‘에너지’를 채워가는 곳이라는 인식을 심어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문화 마케팅
  • 마케팅 활동의 유일무이한 Mission이다. 마케팅 활동을 통한 기업의 이윤 추구는 매출과 직결된다. 매출의 증감은 마케팅 활동을 평가하는 데 있어 최우선적인 기준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문화 예술코드를 활용한 마케팅에 있어 단기적 매출 증대를 기대하는 것은 섣부른 판단이다. 영국의 Art&Business(A&B)에 따르면 기업이 문화예술을 지원(투자)하는 주요동기를 기업이미지의 전략적 관리로 분석한다. 즉, 기업인지도 제고, 기업이미지 제고, 부정적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용어 정리Ⅰ. Contents 1. 퓨전 마케팅 2. 블랙 마케팅 3. 장소 마케팅 4. 성인 마케팅 5. 온라인게임 마케팅 6. 이색캐릭터 마케팅 7. 아바타 마케팅 8. 용어 마케팅 9. 주얼리 마케팅Ⅱ. Cost 1. 단수 마케팅 2. 렌탈 마케팅 3.포인트 마케팅 4. 1+1 마케팅 5. 공짜 마케팅Ⅲ. Communication 1. 프로슈머 마케팅 2. 매복 마케팅 3. 대의 마케팅 4. 윤리 마케팅 5. 버즈 마케팅 6. 경품 마케팅 7. 게릴라 마케팅 8. 감성 마케팅 9. R 마케팅 10. 패밀리 마케팅 11. 페르

  • [DBMS]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의 이해와 적용사례에 대한 보고서
  • 마케팅의 이해1. DB마케팅의 정의와 의의2.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배경3. DBM의 특징4. DBM의 목적5. 데이터베이스 마케팅과 다이렉트마케팅Ⅱ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과 마케팅 데이터베이스 1. 데이터베이스 시스템2 마케팅데이터베이스의 개념과 의의Ⅲ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적용 1.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적용분야2. DB마케팅 적용기업의 구분3.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전략4.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분석방법과 모형5.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 레드불 redbull 마케팅 성공요인분석과 새로운전략제안
  • 4대 메이저 비보이 세계대회로 급부상했다. 특히 우리나라 비보이 선수 홍텐이 2005년 준우승, 2006년 우승, 2007년 3위의 뛰어난 실력을 발휘해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처럼 세계 비보이들의 향연으로 세계인들의 이목을 끌고있는 레드불의 마케팅 전략은 가히 입이 벌어질 만 하다.한국대표 홍텐의 모습- 한국에서 레드불 대회가 알려지게 된 중요한 계기가 됐다.③ 초기시장 장악경쟁의 결론에너지드링크 음료시장은 전체 음료시장에 비

  • [마케팅전략론] sk텔레콤 마케팅
  • 전략집단을 비교해 보자.③ SK텔레콤과 KTF, 그리고 LG텔레콤의 격차는 과거보다 많이 줄어들었다. 여전히 SK텔레콤의 통화품질이 우수하다는 견해는 설득력이 있지만 KTF와 LG텔레콤은 품질과 기술 등 많은 면에서 발전을 했고 SK텔레콤을 바짝 쫓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과거만큼 격차가 많이 벌어지지 않아도 여전히 SK텔레콤이 우위에 있는 것 또한 분명한 사실이다.4. 동태적 분석 (미래 관점에서 경쟁의 성격을 중심으로)현재 시장의 모습을 잠깐 설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