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월트 디즈니 라이센싱과 사업다각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bout Disney
Eisner’s Turnaround
Crisis of Disney
Update
Conclusion
본문내용
About Disney
기업소개
‘월트 디즈니 컴퍼니’는 1923년에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로 시작하여 현재는 엔터테인먼트 종합 회사임.
CEO는 로버트 아이거이며 주요 사업은 영화제작, 테마파크 운영, 방송 등이 있으며 비전은 ‘모든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어라’임.

“The Entertainment King”
회사명: The Walt Disney Company
국적: 미국
설립자: 월트디즈니, 로이 올리버 디즈니
CEO: 로버트 아이거
매출액: 450억 달러 (2013년 기준)
주요사업: 테마파크, 영화제작사, 방송사 등

비전:
“To make people happy”
모든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어라

초기의 디즈니
초기의 디즈니는 미키마우스를 제작 및 라이센싱 함에 따라 수익을 창출함. 필름, 케이블, 테마파크 분야로의 사업다각화를 통해
회사의 규모를 늘려나가기 시작하였으며, EPCOT 건설에 막대한 자본을 투자함에 따라 큰 재정난에 빠지게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로라월드 국제경영
  • 1. 기업소개(1) 연혁(2) 사업영역 및 경영전략디자인분야 및 마케팅과 관련하여 오로라월드는 디자인연구소와 해외현지법인의 Research Center의 Network을 통하여 세계적 수준의 캐릭터 디자인을 연구개발하고, 세계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라이센싱 부분에서는 오로라월드의 디자인연구소에서 개발된 캐릭터는 캐릭터 브랜드 사용권을 제공해 주는 대가로 국내외 업체로부터 로열티를 받고 있으며, 그 규모와 비중이 해마다 커지고 있다. 머천다이

  • [경영학] 월트디즈니 마이클 아이즈너의 경영전략 및 성과
  • 월트 디즈니는 콘텐츠 제작으로부터 시작하여 콘텐츠를 활용하여 새로운 사업의 확장을 하는 네트워크 조직 형태의 기업이다. 월트 디즈니는 다섯 개의 BU(Business Unit)로 구성이 되어 있다. ①미디어 네트워크 영역 :디즈니채널, ABC방송국 및 라디오, ABC family network, 위성②공원 및 리조트 영역 : 미국, 일본, 프랑스, 홍콩에 5개의 디즈니랜드 운영③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 영역 : 영화 및 비디오 사업④캐릭터소비제품 : 회사의 캐릭터 라이센싱과 제조

  • [경영전략] 월트디즈니의 글로벌경영 성공사례
  • 디즈니 채널디즈니 스토어ABC 인수1980년 중반 실사영화 이후에 메이져에 합류수평적 통합의 한계 → 수직적 통합영상 콘텐츠의 인프라 구축CATV ‘디즈니 채널’의 유럽 아시아 진출LA의 지방 TV국 $3억 2천만3대 네트워크 중 하나인 ABC인수MichealEisner경영전략분석2) 수직적 통합 국제정황전세계의 TV, 비디오 보급으로 국경의 벽을 넘는 글로벌한 확대현상’80년대와는 다른 의미의 미디어 기업 매수 풍토’90년대는 글로벌, 다각화의 전략세계

  • [경영전략] 상상력과 꿈의 경영, 월트디즈니의 성공전략
  • 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 프로덕션을 설립하면서 비롯되었다. 빨간 셔츠와 노란 신발의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시초로, ‘백설공주(1937)’, ‘피노키오(1940)’, ‘신데렐라(1950)’, ‘메리포핀스(1964)’ 등을 통해 사람들에게 꿈과 환상을 심어주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디즈니는 Come and live the magic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다.1966년 폐암으로 죽은 이후 형 로이가 잠시 맡았으며, 1971년에는 우편집배원 출신의 C. 워커가 최고경영자가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의 해외진출성공전략
  • 경영원, 원앤원북스, 2007 중국의 산업과 기업(중국투자 한국기업 사례) - 삼성경제연구원, 2007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고객이 만드는 브랜드 이야기 - 김정남 외, (사)한국마케팅연구원, 2006한국 완구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오로라 월드 사례를 중심으로 - 노유승, 숙명여자대학교출판부, 2006IR FACT BOOK 2006 - 오로라월드, 2006미국 완구시장 동향 - 권오형, 무역관 자체조사, 2005일류 중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