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에너지 드링크 RedBu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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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 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
에너지 드링크 Red Bull
목 차
Ⅰ. 서론
1. 선정이유
2. 레드불 기업소개
Ⅱ. 본론
1. 브랜드 및 상품전략
2. 마케팅 성과 및 결과
3. SWOT분석
4. 4P분석
5. STP 분석
6. 성공요인
Ⅲ. 결론
1. 레드불이 후발주자임에도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2. 마케터 입장에서의 견해
Ⅰ. 서론
선정이유
● 에너지 드링크제 시장이 전무했던 유럽에서, 1987년 창업이래
유럽드링크제 시장을 창출해 내고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음
● Red Bull의 제품 차별화 및 고급 제품 정책이 미국 시장에서도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드러남으로써 향후 추가적인 성장 가능성을 더욱 밝게 해주고 있음
● 현재 미국의 에너지 드링크 시장은 음료 분야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분야임
● 우수한 제품의 개발 못지않게 그 제품을 어떻게 시장에 마케팅하느냐가 기업의 성패를 결정하는 핵심적인 요소라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 할 수 있음
Ⅰ. 서론
2. 레드불 기업소개
● 레드불 이란?
에너지드링크(강장음료)의 브랜드로 레드불사가
소유하고 있으며 본사는 오스트리아의 푸슐 암제에
있다.
전세계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오스트리아
알프스에서 알파인 워터로 생산된다.
고가전략을 취하여 성공한 브랜드로 손꼽히고 있 으며 마케팅, 고객관리, 신제품 개발 등에 전력을 기 울이고 생산 공정과 물류는 아웃소싱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KOTRA 홈페이지(www.kotra.or.kr)
KOTRA 무역정보포털(www.globalwindow.org)
레드불 홈페이지(www.redbul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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