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에너지 드링크 RedBull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
에너지 드링크 Red Bull
목 차
Ⅰ. 서론
1. 선정이유
2. 레드불 기업소개
Ⅱ. 본론
1. 브랜드 및 상품전략
2. 마케팅 성과 및 결과
3. SWOT분석
4. 4P분석
5. STP 분석
6. 성공요인
Ⅲ. 결론
1. 레드불이 후발주자임에도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2. 마케터 입장에서의 견해
Ⅰ. 서론
선정이유
● 에너지 드링크제 시장이 전무했던 유럽에서, 1987년 창업이래
유럽드링크제 시장을 창출해 내고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음
● Red Bull의 제품 차별화 및 고급 제품 정책이 미국 시장에서도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드러남으로써 향후 추가적인 성장 가능성을 더욱 밝게 해주고 있음
● 현재 미국의 에너지 드링크 시장은 음료 분야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분야임
● 우수한 제품의 개발 못지않게 그 제품을 어떻게 시장에 마케팅하느냐가 기업의 성패를 결정하는 핵심적인 요소라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 할 수 있음
Ⅰ. 서론
2. 레드불 기업소개
● 레드불 이란?
에너지드링크(강장음료)의 브랜드로 레드불사가
소유하고 있으며 본사는 오스트리아의 푸슐 암제에
있다.
전세계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오스트리아
알프스에서 알파인 워터로 생산된다.
고가전략을 취하여 성공한 브랜드로 손꼽히고 있 으며 마케팅, 고객관리, 신제품 개발 등에 전력을 기 울이고 생산 공정과 물류는 아웃소싱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KOTRA 홈페이지(www.kotra.or.kr)
KOTRA 무역정보포털(www.globalwindow.org)
레드불 홈페이지(www.redbull.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