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 마케팅 전략분석과 레드불 브랜드분석과 레드불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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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불 마케팅 전략분석과 레드불 브랜드분석과 레드불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목차
I. 서론
1. 주제 소개 및 레드불 제품 선정배경
?주제
?제품(레드불) 선정 이유
2. 레드불 마케팅 전략 핵심 포인트

II. 본론
1. 레드불 현황 분석
1) 국제 및 국내 시장 점유율 비교
2) 국내 경쟁자 분석
3) 국내 에너지드링크 시장의 형성과 성장
4) 소비자 분석
5) 시장 성장 배경
6) 에너지 드링크 시장성장의 둔화

2. 레드불 마케팅 현황분석 (STP, 4P, SWOT)
1) 레드불 STP 분석
①Segmentation
②Targeting
③Positioning
2) 레드불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① 알프스 지역의 샘물 사용
② 카페인 함량
③ 포장
<Price>
① 고가전략
<Place>
① 동서식품
② CU(前 보광 훼미리마트)
③ 국내 PC방
④ 온라인채널
<Promotion>
① PR - 노이즈 마케팅과 트레즈 마케팅
② 판촉 - 오프라인 마케팅과 온라인 마케팅
⒜오프라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3) 레드불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reat>

3. 레드불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 STP 전략설정
①Segmentation
②Targeting
③Positioning
2) 마케팅믹스 전략설정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a)인터넷, SNS를 통한 홍보활동
(b) 이벤트성 가격 할인
(c) 프리미엄 마케팅의 강조
(d) 한국적 정서에 맞는 TV광고
(e) 잡지를 통한 Target확보

III.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오프라인 마케팅 - 이벤트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레드불이 처음 시장에 나오면서 마케팅은 이벤트 마케팅이었고 주로 나이트 클럽에서 이루어졌다. 처음에는 무상으로 클럽에 나누어주어 젊은 이미지, 열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즉, 타겟층인 활기가 넘치는 젊은 세대들이 많이 찾는 나이트 클럽에서의 이벤트를 했으며 최근에는 2012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 레드불 라운지를 따로 만들어 마케팅에 활용했다. 그리고 유명한 나이트클럽 DJ를 레드불의 팬으로 만들어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게끔 하거나 쓰레기통에 레드불의 빈 깡통을 버려 사람들이 보게 하는 바이럴 마케팅을 사용하기도 했다.
이벤트 마케팅으로, 클럽뿐 아니라 스포츠와 연계하는 방법도 많이 쓰고 있다. 최근 레드불을 사고 제품에 붙어있는 응모번호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은 후 보내면, 추첨을 통해 2013 F1 코리아 그랑프리 입장권을 주는 이벤트를 열었고, 오는 11월 30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레드불 비씨 원 2013 서울 월드 파이널이라는 국제 비보이 대회를 개최하는 것을 기념하여 한정판 제품을 내놓기도 했다. 이 제품은 330ml의 용량으로, 제품 표면에 역대 비씨 원의 한국인 우승자의 비보잉 이미지를 새겨넣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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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06.12 20:0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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