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 브랜드분석과 H&M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경영전략분석과 H&M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및 향후발전방향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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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 브랜드분석과 H&M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경영전략분석과 H&M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및 향후발전방향연구 레포트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H$M 브랜드분석,마케팅전략,글로벌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H&M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H&M 브랜드소개

2. SPA의 정의
(1) SPA의 개념
(2) SPA 시장분석

3. H&M의 경영전략
(1) 콜라보레이션 전략
(2) 친환경 경영전략
(3) 생산물류전략

4. H&M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H&M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H&M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H&M 글로벌진출 마케팅전략

8. H&M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1) H&M의 문제점
(2) 문제점 극복방안 제안

9. H&M 향후전략방향 제안

<참고자료>
본문내용
H&M이 진행해 온 대부분의 콜레보레이션은 일정 수준 이상의 네임 밸류(name value)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나 디자이너와 시도되었다. 이미 명성을 가지고 있는 두 기업의 콜레보레이션은 그 과정 자체가 사회적인 주목을 받아왔다. 이러한 대중들의 관심은 자연히 콜레보레이션의 결과물에까지 이어지게 되어 프로모션의 효과도 가져오게 되었다. 또한 콜레보레이션이 자체적으로 프로모션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이를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는 큰 차이가 있는데, H&M은 새로운 시즌마다 대중매체나 인터넷, 카탈로그 등을 통한 적극적인 광고로 톡톡한 홍보효과를 누렸다. 콜레보레이티의 선정 이유나,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디자이너와의 콜레보레이션 과정에서 일어난 에피소드 등과 같은 흥미로운 이야기는 제품의 확산 속도를 더욱 빠르게 하는 촉매제의 역할도 하였다.

H&M의 콜레보레이션은 SPA경쟁 브랜드인 GAP에도 영향을 주었다. GAP은 2006년 11월 H&M에 이어 디자이너와의 콜레보레이션을 시작하였으며 그 첫 번째 사례가 영국에서 주로 활동하고 있는 패션디자이너 ‘로렌드 뮤레’와의 콜레보레이션이다
참고문헌
국내 패션 멀티브랜드 스토어의 유형과 전략적 방향, 김수연, 2010, 건국대학교 대학원석사 학위 논문

고객의 SPA브랜드에 대한 전문성 지각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채단비,
2011, 국회도서관 (청구기호 658.8 -11-29)

의복 쇼핑성향에 따른 20-30대 여성 소비자의 글로벌 SPA 브랜드에 대한 태도와 구매행동, 김진영,
2011, 국회도서관 (청구기호 646.3 -11-66)

국내외 SPA브랜드 VMD에 대한 소비자 평가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하나,2014, 국회도서관 (청구기호 659 -14-59)

패션브랜드개성이 브랜드 선호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정장, 캐주얼, 스포츠 브랜드의 비교,
고은주, 윤선영, 2004 마케팅과학연구 Vol. 14 No.- ; 59-80.

글로벌기업의 문화서비스가 소비자의 상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호종, 2010,
통상정보연구, 제12권 3호, p, 304.

-양희영 (2010). “현대 패션에 나타난 콜레보레이션(collaboration) 경향의 사회문화적 의미” 숙명여대 의류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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