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기업사례 - 성공비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시아나항공 기업사례
목차
Ⅰ.들어가며
1. 아시아나의 연혁
Ⅱ.아시아나 기업분석
1. 아시아나 조직분석 (인터뷰 본문첨부)
2. 환경분석
3. 아시아나 항공 SWOT 분석
4. 아시아나 항공의 4P 전략
Ⅲ. 경쟁업체와의 비교
Ⅳ.아시아나의 사회공헌 활동과 환경경영
1. 아시아나의 사회공헌활동
2. 아시아나의 환경경영
3. 아시아나의 환경보존 활동
Ⅴ. 아시아나항공의 향후 비전과 전략
1. 아시아나의 향후비전
2. 아시아나의 향후전략
Ⅵ. 결론
아시아나 항공의 성공비결
1. 전략적 마케팅의 효과
2. 아시아나의 뛰어난 상황대처 능력
3. 미래에 대한 제안
1. 아시아나의 연혁
2000.10.10 - 2000년 물류 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2000.11.27 - 한국 인재 경영 대상 수상 (한국능률협회-일반서비스 부문)
2002.10.16 - 한국표준협회 주관 서비스 품질지수 1위 선정
2002.02.18 - 유니세프 ‘사랑의 기내 동전 모금’ 20억 돌파
2003.04.01 - 남녀 고용 평등상 수상
2003.08.18 - 2003 관광 기업 대상수상
2004.02.12 - 한국 윤리경영 대상 수상 (사회봉사부문)
2004.06.09 - 아시아나 Airline Excelence Awards 2004 수상
2004.10.07 - 아시아나 능률협회 서비스 1위 기업 선정
Ⅱ. 아시아나 기업분석
1. 아시아나 조직분석
(1)관리
①인사노무: 인사, 노무, 경영지원, 교육 등 일반관리 전반에 걸친 활동
②홍보: 대(對)언론 활동을 통해 아시아나항공의 신규노선, 새로운 영업정책, 회사동향 등의 내용을 기사화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회사에 대한 우호적인 이미지를 조성하고, 궁극적으로 판촉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모든 활동.
③재무: 국내외 자금조달 및 운영, 회계감사 및 결산, 항공/화물 수입관리 등 재무 전 반에 걸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창출.
④고객만족: 서비스 정책 기획과, 고객관리, 조사/평가/분석을 통해 고객만족을 이루 는 활동.
(2)영업
①RM 부문: Revenue Management의 약자로 보다 큰 기업의 이윤창출을 위한 활동. 항공협정, 제휴, 영업기획, 광고, e-business 등 영업전반에 걸친 국내외 활동.
②마케팅부문: 국제여객지원, 국내외 온, 오프라인 제휴 업무, I-business 등 영업전반 에 걸친 국내외 활동.
③국제여객영업: 항공협정, 제휴, 영업기획, 광고, e-business 등 영업전반에 걸친국내외 활동.
④화물영업: 영업 총괄, 화물 예약, 노선 관리 및 화물 항상협/제휴, 신상품 개발.
⑤국내선사업 : 국내선 관리, 영업, 운영과 국내선 예약을 담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싱가포르항공 마케팅사례 분석
  • 성공의 또 다른 비결을 찾아보지 않으면 안 된다. 도대체 SIA가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 싱가포르 에어라인자본력과 비행기 보유대수, 항공서비스 면에서 초대형 항공사들을 제치고 어떻게 세계 최강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었는가? 그것은 다른 어떠한 항공사도 흉내낼 수 없는 경쟁우위요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 과연 그것은 무엇일까? 우리는 여기에서 싱가포르 에어라인이 세계적인 항공기업이 되기까지의 배경과 타 항공사와의 비교를 통하여

  • 캐릭터 마케팅 레포트
  • 항공(ANA)이 일부 비행기 기체에 캐릭터를 부착하자 탑승률이 15%포인트 이상 상승했다는 보고가 있다며 친근한 기업이미지를 부각시키는데 캐릭터만큼 훌륭한 수단이 없다고 말했다. 캐릭터란 단순하게 로고로써 노출시켜주는 것보다 그림으로써 고객의 인지 시간을 길게 잡아 주고, 보다 정확하게 기억 시켜줄 수 있다는 데에 그 장점이 있다. 더욱 기대효과를 가져오는 것은 신상품이라도 그림으로써 친밀감을 유도하여 쉽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다

  • [기업서비스마케팅] 기업서비스의 성공 사례
  • 과 목 명:관광행동론클릭하시고 제목을 입력하세여클릭하시고 제목을 입력하세여 담 당 교 수 님:클릭하시고 제목을 입력하세여 학 과:학 번:이 름:클릭하시고 제목을 입력하세여클릭하시고 제목을 입력하세여 기업서비스의 성공 사례기업서비스의 성공 사례차례1. 기업 서비스의 성공사례2 관광서비스를 핵심으로 한 관광사업 성공사례 V 대한항공의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1).관광서비스를 핵심으로 한 관광사업 성공사례2).대한항공의

  • 항공사경영론,저가항공사,LCC,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저가 항공사의 성공•실패 스토리▣ 서론가. 문제제기1. 왜 저가항공사가 늘어나고 있는가? 나. 저 비용 저가 항공사의 기원1. 저가 항공사란2. 저가 항공사의 효시▣ 본론가. 저가 항공사의 성공사례와 비결1. 국외 저가 항공사(1) 저가 항공의 모델이 된 Southwest Airlines(2) 가죽 의자와 기내 개인별 TV Jet blue(3) 오렌지색 혁명 Easy Jet2. 국내 저가 항공사 (1) E-star항공나. 저가 항공사의 실패 사례1. 국외 저가 항공사(1) 브리티시 항공의 저가 자화사

  • [인적자원관리] 국내 복리후생제도의 실태와 발전방안 -항공사, 인터넷기업, 통신사
  • 기업 측* 종업원 측3) 복리후생 프로그램의 설계 내용4. 복리후생 프로그램의 유형1) 법정 복리후생2) 법정 외 복리후생3) 카페테리아식 복리후생4) 비경제적 복리후생Ⅲ. 국내기업 사례 조사- 소개- 인사제도- 복리후생제도1. 항공사1) 대한항공2) 아시아나 항공 2. 인터넷기업1) NHN2) YAHOO 3) Daum 3. 통신사 1) SKT 2) KTF Ⅳ.각 기업 사례 비교 분석- 효과- 문제점1. 항공사2. 인터넷 기업3. 통신사Ⅴ.각 기업 사례별 보완점 제시1. 항공사 보완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