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기업분석과 현대백화점 CRM도입사례및 성과분석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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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기업분석과 현대백화점 CRM도입사례및 성과분석 PPT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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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 CRM의 개념
2. 현대백화점 CRM 사례분석
(1) 백화점 CRM의 특징
(2) 현대백화점 CRM 구축 배경
(3) 현대백화점 CRM의 중점사안
(4) 현대백화점 CRM 전략
-VIP 대상 고객관계관리
-일반고객 대상 고객관계관리
(5) CRM 도입 결과
3. 결론
- 본문내용
-
현대백화점은 CRM이 반드시 대규모의 데이터베이스와 첨단 정보기술을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규모나 조직문화, 마케팅 활동의 분권화 정도에 따라 종이와 연필만으로도 가능한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이 때문에 CRM 구현의 본질에 비교적 친근하게 접근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단순히 상품만을 파는 게 아니라 생활과 문화를 서비스하며 소비자에게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한다는 것을 기본방침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의 이러한 방침은 CRM 도입시기부터 현재까지 지켜지고 있습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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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권준혁, 2008
‘백화점 명가의 자존심 지켜낼 것인가’, 최준철기자, 2005.07.19
‘롯데 · 신세계 등 유통업계, `CRM 혁신` "소비 패턴 분석“, 유효정
기자’, 2011.08.23
‘2004 서비스 품질지수 1위 기업] '서비스 R&D'로 고객감동
추구’[중앙일보] , 2004.08.24
CRM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2006 석사논문
백화점 CRM의 활용 방안과 고객 마케팅 기대효과에 대한 상관관계 연구, 2004, 이주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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