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이스턴마스텍(EASTERN) 분석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7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계획
1.1 목적
1.2 프로젝트 진행개요
1.3 프로젝트 일정
2. EASTERN 소개
2.1 회사개요
2.2 주요연혁
2.3 최근 2년간 재무 현황
2.4 경영방침
2.5 조직도
2.6 인력현황
3. EASTERN 현황
4. SYSTEM
4.1 INFRA
4.2 SOFTWARE
4.3 개발 및 운영
4.4 FLOWCHART
5. EASTERN의 방향
5.1 경영환경 및 요구사항
5.2 MIS전략
- 인사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인사/급여, 채용)
- 회계시스템-ERP 연동의 필요성
- SCM 구축의 필요성
- 전자결재시스템 구축의 필요성
- 의사결정지원시스템(DSS) 구축의 필요성
6. 맺음말
별첨
- 본문내용
-
이스턴마스텍㈜는 1983년 동방음향주식회사라는 상호로 카스피커시스템 생산을 시초로 창업하여 국내에 처음으로 서라운드 스피커시스템을 도입하여 선풍적 인기를 얻었다. 현재는 자동차 보안제품인 리어비젼 시스템과 홈씨어터시스템 및 MP3 용 스피커시스템 등을 생산 수출, 판매하고 있다.
2000년 8월 23일 정보화 경영체제를 도입하여 새로운 시스템 정립 및 경영 합리화와 효율화를 실현하여 디지털시대에 앞서가는 기업이 되고자 “고객의 가치와 존엄성을 인식하고 항상 새로운 제품을 제공하여 세계 속에 존재할 수 있는 정직한 회사를 만들자”는 사시아래 제품개발의 차별화/원가절감의 극대화/정보화 경영체제의 지속적 확장/전 사원의 전문화라는 경영방침으로 월드 베스트 상품 개발 및 판매에 전력하고 있다.
이스턴은 한 때 국내 판매의 비중을 높이며 급성장한 시기도 있었으나 국내 경기 침체 및 환율 등의 문제로 인해 소비자 직판 비중이 줄어들어 현재는 삼성으로부터의 주문 생산 방식으로 매출의 약 90%가 OEM을 차지하고 있다. 세계화와 비용절감 등을 고려하여 97년도에 중국에 현지법인 공장을 설립한 이후 생산의 초점을 중국 공장쪽에 맞추고 있으며, 관리자 몇 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현지인을 고용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스턴은 스피커를 포함한 자동차용 영상, 음향 장비를 생산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현대모비스와 함께 자동차용 네비게이션 시스템의 도입 관련하여 국책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