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가치창출 CSV(CSV Creating Shared Valu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SV가 화두가 되는 이유는?

-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대한 사람들의 의식 전환
- 낙수효과에 대한 회의적 시선
- 승자독식, 부익부 빈익빈의 심화
목차
1. CSV란?
2. CSV가 화두가 되는 이유는?
3. CSV의 필요성은?
4. CSV란 무엇인가?
5. 공유가치 창출 과정
6. 공유가치 창출 중심혁신 기업
7. CSR VS CSV
8. CSV 사례 분석
9. CSV우리나라 현황
10. 국내기업의 CSR활동의 흐름
11. 우리나라 기업 CSR의 문제점
본문내용
공유가치창출(Creating Shared Value, CSV)
경제/사회적 조건을 개선시키면서 동시에 비즈니스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는 일련의 기업 정책 및 경영활동을 의미

2006년 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마이클 포터 & FSG의 공동창업자 마크 R. 크레이머
“전략과 사회: 경쟁 우위와 CSR 간의 연결”
(Strategy and Society: The Link between Competitive Advantage and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2011년 “공유가치를 창출하라: 자본주의를 재창조하는 방법과 혁신 및 성장의 흐름을 창출하는 방법” (Creating Shared Value: How to reinvent capitalism ? unleash a wave of innovation and growth)

CSV는 새로운 하나의 비즈니스 모델이지 사회공헌모델이 아니다

CSV가 화두가 되는 이유는?
-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대한 사람들의 의식 전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 효과성(efectiveness), 효율성 (efficiengy), 형평성 (equity), 지속가능성 (sustainability)
  • CSV (Creating Shared Value) 전략 (공유가치창출전략)과 이해관계자 경영 (stakeholder management)CSV (Creating Shared Value) 전략 (공유가치창출전략): CSV는 기업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동시에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전략입니다. 이는 기업이 단순히 이익 추구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문제에 대한 책임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사회적 영향력을 동시에 추구한다는 개념입니다. CSV 전략은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가 상호

  • 복지적 경영
  • 창출 경영으로 기업과 사회의 선순환 구조를 정립하는 일이다. 기업의 가치와 사회적 가치가 만나는 영역에서 사업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함으로써 기업의 경제적 이익과 함께 사회적 가치 상승을 유도할 필요가 있다.그러나 비용(casts) 효율(efficiency) 적정성(relevance) 그리고 범위와 복잡성(scope and complexity) 등으로 인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활동(William C. Frederick et al., 1992: 39-41)보다는 공유가치창출(Creating Shared Value: CSV)

  • 기업사회공헌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안
  • CSV(Creating Shared Value)를 선호하고 있어 용어 간의 호란이 극심해지고 있다. 사회적 책임을 의미하는 CSR은 기업의 포괄적인 사회적 책임을 이야기 하는 것으로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윤리적, 자선적인 책임을 어떻게 성실히 이행할 것인가의 문제를 다루고 있다. 자선적 책임을 강조하는 ‘사회공헌’활동은 CSR의 한 부분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공유가치 창출을 의미하는 CSV는 기업이 비스니스적인 관점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거나 확대하고, 이를

  • HBR_Creating Shared Value
  • Creating Shared Value in PracticeShared value를 창조하는 것은 법과 윤리적인 기준에 따라 이루어지고 발생 가능한 어떤 문제점도 완화시킬 수 있어야 한다. 사회적인 가치 창출을 통한 경제적인 가치 창출은 세계 경제 성장을 이끄는 가장 강력한 원동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CSR vs CSV사례) 가난한 농부가 재배한 농작물에 제값을 쳐주는 공정무역은 CSR관점에서 빈곤을 해결하는선행이지만, 이는 현재의 파이를 재분배하는 것에 그친다는 한계가 있다.반면

  • [마케팅] `소셜 슈머`를 위한 CSR과 CSV, 그리고새로운 마케팅 전략 -마케팅 믹스를 중심으로
  • 창출에는 손해가 된다는 겁니다이같은 성격 때문에 이런 희생을 감수할 수 있는 대기업만 실행할 수 있는 한계가 드러납니다.또한, 인센티브 혜택 등 정부의 지원이 부족한 것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장애가 됩니다10이런 한계점을 극복하고자 최근에는 CSV (Creating Shared Value), 공유 가치 창출 이라는 개념이 등장했습니다CSV는 기부적 행태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활동 자체에서 매출과 이익을 추구한다는 겁니다11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