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R_Creating Shared Valu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1 / 2019.12.24
- 3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Harvard Business Review_Creativity and Business Innovation_Alto_MBA_Tim Brown Design Thinking
- [소비자행동, 마케팅] 지마켓 웹 소비자가 익히는가(영문)
- Lecture Note__New Venture Startup_MBA_Alto_05-1 (HBR, Reading Materials)Why the Lean Start-Up Changes Everything
- 고객관계와 고객가치에 대한 이해
- [경영E-BIZ] CRM 효과 및 성공사례-Dell Computer, GE Appliance, ScrubaDub
- 본문내용
-
Creating Shared Value(HBR Jan 2011) 요약 자료 입니다.
자본주의 시스템이 위기에 봉착해 있다. 최근 기업들은 사회적, 환경적, 경제적 문제의 주요 원인으로 여겨지고 있다. 기업이 공동체의 이익을 담보로 부를 축적하고 있다는 인식이 높아졌다.
기업은 수십년간 가치 창출에 대해 오래된 접근법에 봉착해 왔다. 좁은 시야로 가치 창출을 보고 단기적인 재정 이익을 활용해온 반면에 고객의 요구, 회사에 필요한 자원, 공급자들의 실행가능성은 무시해왔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의 중심이 아니라 주변적이였다. 더욱이 정부와 지역사회는 기업의 비용으로 사회적 취약성을 해소하려고 시도함으로써 문제를 종종 악화시켜왔다.
이 문제의 해결책은 공유 가치(shared value)의 원리에 있다. 이는 필요와 문제를 다루면서 사회를 위한 가치를 창조하는 방식으로 경제가치를 창출한다는 것이며 공유된 가치는 경제적인 성공을 이루는 새로운 방식으로 사회적 진보를 함께 추구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Creating Shared Value(HBR Jan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