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셜 슈머`를 위한 CSR과 CSV, 그리고새로운 마케팅 전략 -마케팅 믹스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마케팅 환경의 변화
2.새로운 소비자의 유형의 등장
3.이미 시작된 변화, CSR
C4.SR 유형과 사례
5.CSR의 한계
6.대안으로써의 CSV
7.CSR과 CSV비교
8.새로운 제안
9.시사점

본문내용
CSR의 한계
1.일회성
- 주로 기부를 통해, 특정한 폐해에 초점
2. CSR의 기본개념은 사회공헌에 초점
- 당장의 이윤창출에는 희생을 요구
3. 많은 비용이 소요
- 대기업만 가능한 구조
4. 행정적/ 재정적 지원의 부족
- 세제혜택, 자금지원, 홍보의 부족


대안으로써의 CSV
공유 가치 창출

사회에 공헌하는 활동을 통해서 매출과 이익을 ㅈ으대

사회의 문제를 기업의 경제적인 가치창줄활동에 일체화

이런 CSV의 특징은 CSR과의 비교를 통해서 더욱 잘 드러나는데요
말씀 드렸듯이 CSR은 그 목적이 선행에 있다면 CSV는 사회경제적 편익의 창출에 있습니다
또한 그 실행의 이유에서도 차이가 드러나는데요
사실 기존의 CSR은 시민단체나 정부 등의 압력에 의해서 실행되거나, 기업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서 사용되었는데요
CSV는 이런 압력이나 경제적 가치에 대한 기대를 넘어 기업과 공동체가 함께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것을 실행의 이유로 합니다

CSR과 CSV의 차이는 그 실행을 위한 기업의 조직구조에서도 차이를 보입니다
조직구조에 있어서 이렇게 복잡한 차이를 보이지만 결국 CSR은 그 기부적 특성에 의해 현재와 큰 차이가 없는 모습을 보이구요
CSV는 기업의 구조 자체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루기 위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런 특징은 기업이 존속하는 한 사회가치의 창출을 가능케 하면서 CSR의 결정적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이런 CSV는 P&G라는 기업의 사례에서 잘 드러납니다
P&G는 2020년까지 다음과 같은 것을 내용으로 하는 환경보호 목표를 세웠는데요
이런 변화는 단순한 기부를 넘어 기업 활동의 과정 자체를 변화시키면서 환경보호라는 기업의 책임에 대한
지속적인 사회적 가치 창출을 이루었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경제적으로도 의미있는 지표를 보여주며 CSV의 한 사례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앞서 살펴본 CSV가 소셜 슈머를 공략하기 위한 적절한 마케팅 전략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 전략을 실행하기 위한 적절한 마케팅 믹스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에는 여러분이 수업을 통해 배운 대표적인 마케팅 믹스 4P와 4C인데요
이 두가지는 사실 각각 판매자와 구매자 중심으로 이루어 지며
소셜 슈머가 중시하는 사회 문제라는 것이 빠져 있었습니다. 즉, 이런 마케팅 믹스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게 된다면 구시대적인 실행방법만이 존재할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ZARA 경영전략분석보고서요약급변하는 사회와 함께 패션 트렌드와 소비패턴 역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소비패턴을 지닌 소비자들의 기대와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SPA 브랜드가 출현되었고, 그 규모가 빠르게 확장되면서 패션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구축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자라가 SPA 브랜드의 트랜드를 선도하게 된 배경에는 뛰어난 마케팅 전략이 있었음을 인식하여 자라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지 연구하게 되었다.자라의 마케

  • 삼양라면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양라면 SWOT,STP,4P전략분석및 삼양라면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의견
  • 전략분석제 1절 삼양라면 기존 STP 1. S (Segmentation)2. T (Tergeting)3. P (Positioning)제 2절 삼양라면 STP 전략제안S (Segmentation)T (Targeting)P(Positioning)제 6장 삼양라면 마케팅믹스 4P전략제 1절 삼양라면 기존 4P1. Product2. Place3. Price4. Promotion제 2절 삼양라면 새로운 마케팅믹스 4P전략 제안1. Product2. Place3. Price4. Promotion제 7장 결론 및 나의의견제 8장 설문지 및 통계참고자료제 1장 서론제 1절 연구배경과 목적1. 산업소개표 1 한국의 라면시장 규모출처 :

  • 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과 전략제안(SWOT,STP,4P)
  • 를 싸게 만드는 일과 반대로 싸게 만들면 품질이 안 좋을 것이라는 인식 등의 장애 요인을 극복하기 위해서 유니클로는 가격을 낮추고 품질을 좋게 하기 위해 주로 공정과 유통과정의 효율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Positioning Map3.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유니클로의 product 전략으로는 장인프로젝트, SKU의 충실, 매장 수선서비스, 로고 숨기기가 있다. ① 장인(匠人)프로젝트Product(상품)은 장인 프로젝트 즉, Master가 만드는 고품질 캐주얼이라는 점이

  • 커피를 통해 보여진 서비스 마케팅 -카페베네 & 스타벅스 사례
  • 를 주도한 스타벅스에 대해서 각각의 서비스 마케팅 사례와 비교분석을 통해서 그 성공요인을 분석해 보려고 한다.Π.본론1.카페베네1) 서비스마케팅 믹스서비스마케팅 믹스란 전략적인 마케팅을 실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술적인 부분이라고 말할 수 있다. 즉 소비자들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대한 성과를 거두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수단이라고 볼 수 있다. 카페베네를 마케팅 믹스에 따라 살펴보도록 하자.①상품(product)일반적

  • [글로벌 미디어] 광고 대행사 제일기획 세계 시장 성공전략
  • 새로운 변화가 다양한 분야에 나타났고, 국내 시장에서만 성장해온 국내 광고 산업 전반에서도 새로운 변화를 요구하였다. 시장 개방에 따른 외국 광고대행사의 국내진출의 증가로 새로운 경쟁국면이 전개되었다. 해외 다국적 광고대행사는 자사 광고주의 현지 영업활동을 지원하고, 높은 성장추세를 보이고 있는 한국 광고시장을 공략하여 여러 가지 형태로 국내 진출을 꾀했다. 뛰어난 글로벌 마케팅전략으로 자국 광고주는 물론 국내 광고주를 유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