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기업분석과 락앤락의 한국,중국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락앤락 성공사례연구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3 / 2016.01.13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락앤락 기업분석과 락앤락의 한국,중국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락앤락 성공사례연구 보고서 입니다.
한학기 중간, 기말 대체 레포트였기 때문에 정말 심혈을 기울여 쓴 레포트이고
A+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1. 락앤락 기업소개
Ⅱ. 본론
1. 락앤락 기업환경분석
(1) 밀폐 용기의 시장의 특성
1) 전체 시장분석
2) 밀폐용기 시장분석
(2) 경쟁사 분석
1) 타파웨어
2) 코맥스
3) 삼광유리
(3) 시장 점유율분석
2. 락앤락 SWOT 분석
3. 락앤락 마케팅 전략
(1)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2)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3) CRM (고객관계관리) 마케팅전략
4. 락앤락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1) STP 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2) 중국진출 마케팅사례
1) 현지화전략
2) 유통 마케팅전략
Ⅲ. 결론
1. 락앤락 경영,마케팅전략 요약
2. 현재 락앤락의 다양한 전략
- 본문내용
-
외국 기업이 중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현지화’가 필수, 락앤락 역시 소홀히 하지 않았다. 락앤락 경영진은 철저한 현장 경영과 교육으로 중국 시장 파악과 이해에 앞장서고, 주재원들과 중국 직원들의 ‘현지화’를 이끌어냈다. 중국 진출 초기 락앤락 김준일 회장이 아파트를 얻어 주재원들과 함께 생활하며 전수 교육을 하고, 영업 현장에도 늘 함께 다니며 직접 교육한 일화는 유명하다. 제품에 대한 연구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실례로 중국인들의 생활 필수품인 ‘차통’의 경우 락앤락 제품은 일반 제품들과는 달리 락앤락 차통에는 차 거름망을 추가한 이른바 ‘이중구조 차통’을 출시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제품 포장패키지 역시 중국식으로 맞춰 고객의 요구에 맞췄다.
더욱이 쑤저우 락앤락 공장에는 춘추전국시대의 초나라 정치가이자 군인인 우쯔쉬의 동상을 세웠다. 우쯔쉬는 쑤저우시의 초석을 다진 인물로 지금까지도 지역 주민들로부터 추앙받고 있는 인물이다. 당시 우쯔쉬 동상 제막식에는 지역의 유력 인사 대부분이 참가했으며, 지역 언론들 역시 “중국인의 동상을 세운 외국 기업은 락앤락이 유일하다”고 박수를 보냈다. 락앤락이 우쯔쉬 동상을 통해 중국인들에게 ‘중국을 진심으로 대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던져준 셈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