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뚜레쥬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07 / 2017.06.07
  • 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관광경영학과 외식산업론입니다. 참고하세요.
목차
서론
-기업소개
-기업역사
본론
-뚜레쥬르의 기업정신
-인재채용기준
-기업정보공개서
-각종 마케팅 활동 조사
-swot 분석
결론
-뚜레쥬르의 전망
-느낀점
본문내용
서론
-기업소개
뚜레쥬르는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빵을 만들려는 노력으로 1996년 처음 선을 보인 이래 지금껏 손님의 입맛에 맞는 빵과 케잌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뚜레쥬르는 CJ의 베이커리 사업에 진출하면서 '냉동반죽'을 도입하여 매장에서 직접 구운 신선한 빵을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개념을 국내에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국내 고급수준의 제빵훈련원 3개 반을 운영하여 기술 인력을 자체 양성, 점포에 파견하는 완벽한 제도가 있고, 국내 베이커리 업계 중 최고수준의 매출이익으로 높은 가맹점 수익을 실현하고 있다. 뚜레쥬르의 매출이익 구조는 일반 프랜차이즈와는 비교할 수 없으며 개인제과점의 마진과도 비교할만한 획기적인 매출이익 구조로 되어있다. 사용 실적이 누적되고, 점수에 따라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사은품이 직접 제공 되는 뚜레쥬르 카드로 단골고객 확보가 용이하다.
-기업역사
1996년 11월 테스트샵 오픈(분당, 상계)앙브레뜨라는 브랜드네임으로 제품테스트 및 시스템 운영하였고 9월 브랜드네임 확정, 뚜레쥬르 프랑스어로 “매일매일”이라는 뜻을 갖게 되었다.1997년 뚜레쥬르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si도입, bi에 맞는 점포 내부 인테리어 확정을 하였고 4월 bi도입 유럽 전원풍의 신선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자아내고 1998년 일반인 대상 가맹사업을 시작 하였다. 1999년에는 100호점 오픈을 이루어 냈으며 공장 내 케이크라인을 신설하였고 2002년 커피 샌드위치 과일 쥬스의 복학점 성공적 도입 운영되었고 2003년 450호점 오픈과 카페형 베이커리 모델도입 선릉 종로점 오픈 2005년에는 중국1호점 오픈을 이뤄냈고 2005년 1000호점을 달성하였다. 2011년 뚜레쥬르 인도네시아 1,2호점오픈과 함계 뚜레쥬르 필리핀 1호점 마닐라점 오픈을 이뤄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우리나라 대기업이 운영하는 외식업체
  • 외식산업의 이해우리나라 대기업이 운영하는 외식업체과 목 : 외식산업론□ 목차Ⅰ. 서론 p. 3Ⅱ. 본론 p. 3ⅰ. 대기업의 외식산업 진출 현황 p. 3ⅱ. 대기업 외식 브랜드 소개 p. 41. 신세계 p. 4(1) 신세계 푸드 시스

  •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교촌치킨)
  • 외식업체는 고객관리가 매우 필요한 외식산업이다. 너무나 많은 치킨외식업체와 더불어 대형마트의 값싼 치킨판매 등 위협적인 요소가 많기 때문 에 신규고객확보도 중요하지만, 고객의 DB를 잘 관리하여 기존고객의 유지도 중요하게 여겨야 할 것이다.❏ 느낀 점- 이미 과제를 시작하기 전부터 치킨외식업체의 수가 많을 것으로 짐작을 하였으나, 막 상 시작하고 조사하면서 어마어마한 치킨외식업체의 수에 다시 놀랐다.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고 그

  •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네네치킨)
  • 론 네네치킨도 다른 외식 프랜차이즈 와의 경쟁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치킨업계를 대표할만큼 성장한 기업이라고 할수 있다. 치킨판매가 주목적만은 아닌, 인간들의 식생활을 책임지고 싶어하는 ceo의경영철학도굉장히 흥미로운 점이 였다. 또한 각 가맹점들의 관리 감독또한 철저해 위생과 재료면에서는 믿고 먹을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또한 네네치킨의 기업정신은 타 외식 프렌차이즈 업계에서도 본받을 만한

  •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조마루감자탕)
  • 목차Ⅰ서론선정배경Ⅱ본론역사비전인용채용기준조직도 및 현황기업정보공개서각종 마케팅 활동Ⅲ결론전망참고자료Ⅰ. 서론선정배경강의시간 내 국내 외식기업를 대상으로 각자 자신들이 발표할 기업을 선정하는 시간이 있었다. 사실 뜻을 두고 있었던 대형 치킨가맹점이 있어서 이것으로 하려고 했는데, 우연히 보게 된 ‘2010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사업경쟁력 조사’ 를 통해 ‘조마루 감자탕’ 으로 해야겠다는 확신이 들었고 결국 이

  •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베스킨라빈스)
  • 이런 전략이 배스킨 라빈스의 매력포인트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갖게 되었다. 끝으로, 매우 좋아하지만 요즘 즐겨먹지 못하는 배스킨라빈스를 과제를 통해서라도 구경 아닌 구경을 할 수 있었고, 배스킨 라빈스에 대한 이야기 등을 통해 이 브랜드에 대한 나의 애정도를 더 높이는 시간이 되었다. 그리고 조사를 하면서 알게된 사실인데, 배스킨 라빈스에 맛이 31가지 보다 많은 줄은 알고 있었는데 1000여 가지나 된다는 사실은 꽤나 놀라운 사실이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