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네네치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8 / 2019.12.24
- 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관광경영학과 외식산업론입니다. 참고하세요.
- 목차
-
■서론--------------------------1. 네네치킨선정이유
2. 네네치킨 기업 소개
■본론--------------------------
1.네네치킨 기업 조사
-기업목표
-회사연혁
-부서업무
-가맹점개설
결론--------------------------
1.네네치킨의 경쟁력
2.과제후 소감
- 본문내용
-
서론
1.네네치킨 선정이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야식거리를 뽑자면 단연‘치킨’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사실 네네치킨기업을 선정한 이유는 단순무식하게도 과제를 하면서 즐겁게 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내가 평소 가장좋아하는 치킨집이고 그만큼 자주 애용해왔기에 이치킨집의 장점이 무엇인지 단점이 무엇인지를 가장 잘파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는 주로 집에서 야식이 땡길 때 시켜먹기만 했지 진짜 네네치킨이라는 기업에 대해서 한번도 궁금해 본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마침 외식산업론과제 외식프랜차이즈기업조사를 할수 있게 되었고 평소 즐겨먹던 네네치킨에 대해서 더 꼼꼼히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 때문에 네네치킨이라는 기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네네치킨 기업 소개
네네치킨은 1995년 게 가공업체로 출발하여 1999년 5월 네네치킨 사업본부를 설립, 순수 우리 브랜드인 “네네(nene chicken)을 탄생 시켰으며, 짧은 시간내에 양적 질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발돋움 하고 있다.
2006년 7월 착공을 시작하여 지난 2007년 2/4분기(5월12일 준공)에 3.000여평(충북음성)규모의 생간 본부완공을 통해 ‘외식 프랜차이즈업계’의 지상과제인‘자가 생산물 품질 안정 및 안전하고 확고한 물류시스템을 구축’하여 전국의 21개 지사 및 1000여개 가맹점에 완벽한 콜드체인시스템(cold-chain system)으로 지원, 운용하고 있다.
또한,네네치킨 생산본부인 ㈜혜인식품(음성지점)은 농립수산식품부로부터
안전한 먹거리 인증제도인 haccp을 2010년 획득했으며 원료관리부터 포장까지 계육 가공 공정에서 발생할수 잇는 위해 요소를 미연에 방지하여 제품의 안정성 및 품질향상을 위해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