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교촌치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07 / 2017.06.07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관광경영학과 외식산업론입니다. 참고하세요.
목차
❏ 서 론
1. 선택 동기 ⚋⚋⚋ 2Page


❏ 본 론
1. 소 개
1-1. About 교촌치킨 ⚋⚋⚋ 3Page
1-2. 기업로고 ⚋⚋⚋ 5Page
2. 교촌치킨의 중화권진출 공략 ⚋⚋⚋ 5Page
3. 교촌치킨의 SWOT분석 ⚋⚋⚋ 6Page
4. 교촌치킨의 사회공헌사례
4-1. ‘우리 아이 함께 지켜요.’ ⚋⚋⚋ 6Page
4-2. ‘미아 찾기’ ⚋⚋⚋ 6Page


❏ 결 론
1. 외식산업의 전망과 해결방안 ⚋⚋⚋ 7Page
2. 느낀 점 ⚋⚋⚋ 7Page
본문내용
❏ 동 기
우선 우리 모두가 쉽게 접하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즐기는 음식이 ‘닭’이다. 닭고
기를 재료로 하는 요리에는 찜닭, 삼계탕, 닭볶음탕, 전기구이 등 여러 종류의 닭요리
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제일 인기가 많고 많이 찾는 요리는 닭튀김, 치킨인 것 같다.
월드컵 이라든지 여러 스포츠경기나 영화 등을 보면서도 제일 인기가 있는 음식이나
야식이 닭튀김이 인기가 제일 많기도 하다. 프랜차이즈 닭튀김가게가 아니더라도 각
동네에는 닭튀김가게만 4~5개, 많으면 10개 이상의 닭튀김가게가 있다. 그 중에서도
프랜차이즈 닭튀김 가게인 교촌치킨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집에서 만약에 닭튀김
을 주문을 하고자 하면 무조건 교촌치킨 이였다. 할아버지, 할머니와 같이 사는 대가족
이다. 대가족 인만큼 각자의 입맛이 다르기도 하고 음식에 대한 취향도 다양한데 닭튀
김에 대한 입맛은 교촌치킨으로 일치하였다. 전에 먹었던 닭튀김과 다른 비주얼과 맛
이 대가족인 우리가족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 이였다. 더불어 외신산업론 강의 과제의
일환으로 닭튀김 외식업체의 현황과 더불어 문제점, 개선방안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
고자 선택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 http://www.kyochon.com/main.asp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4072385111
❍ http://misician.egloos.com/viewer/648974
❍ http://blog.naver.com/alsemffp234/60071470565
❍ http://blog.hani.co.kr/blog_lib/contents_view.html?BLOG_ID=a0707&log_no=58185
❍ http://cafe.naver.com/elnala/766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산업의 근대화최신 관리 모델을 통한 체인 경영 정보 시스템 확산인터넷 판매와 단체 구매, 통일된 물류 시스템 형성외식 브랜드 수준 제고정부의 외식 브랜드 런칭 적극적 장려, 외식 산업의 다양화, 체계화외식업의 산업화외식 산업의 프렌차이즈 경영을 통한 기업의 그룹화, 규모화외식산업의 국제화중국의 외식문화와 선진 외식 문화와 결합중국 적인 특색을 지닌 외식 브랜드로 해외 외식 시장에 진출시장 환경 분석2011.06.04 국제경영론2.

  • BBQ,해외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및 당기순이익은 감소하고 있는 추세로 현재 국내에서 정체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BCG로 매출액이 높지만 당기 순이익이 감소하기 때문에,캐시카우로 볼 수 있다. 가로 : 매출 세로 : 점포수기업 내부 분석StarQuestion MarkCash CowDog시장 성장률; 점포 수시장 점유율; 매출국내 현황중국 진출 배경서 론2.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하였다.왜 중국입니까?포화상태이기 때문에 진출했고,외식 산업이 성장하고 있는 (표제시) 중국에 진

  •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네네치킨)
  • 외식산업론과제 외식프랜차이즈기업조사를 할수 있게 되었고 평소 즐겨먹던 네네치킨에 대해서 더 꼼꼼히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 때문에 네네치킨이라는 기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네네치킨 기업 소개 네네치킨은 1995년 게 가공업체로 출발하여 1999년 5월 네네치킨 사업본부를 설립, 순수 우리 브랜드인 “네네(nene chicken)을 탄생 시켰으며, 짧은 시간내에 양적 질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발돋움 하고

  •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치킨마루)
  • 론 2 – 치킨전문점 환경 분석(비교분석) : 대표업체 BBQ, 교촌 치킨BBQ>대한민국의 대표 치킨 체인점으로 맛의 고급화, 깨끗한 기름을 사용하는 이미지를 부각시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올리브유” 사용 > 포화된 국내를 정점으로 해외사업으로 눈을 돌림BBQ는 지난 2003년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미국, 브라질,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폴, 베트남, 몽골, 터키 등전 세계 57개국에 진출하여 350여 개 매 장을 운영 교촌 치킨>대한민국 대표 매

  • [서비스 운영관리]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BBQ와 KFC의 성공과 실패사례.
  • 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환경 분석1) 서비스 산업 환경2) 국내 서비스 산업 환경3) 외식 및 치킨 산업 분석4) 신문기사를 통한 소비자 인식 변화2. 기업 분석1) 성공 사례 분석 - BBQⅰ) 기업 소개 - BBQ ⅱ) 성공 요인 분석◇ 소비자의 정확한 니즈 파악◇ 불리한 환경하에서의 공격적 마케팅 전략◇ 용이한 사업 확장과 차별화된 판매 관리◇ 치킨대학의 설립 및 이에 맞춘 중장기적 시장 접근◇ 시대의 흐름에 맞춘 다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