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베스킨라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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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관광경영학과 외식산업론입니다. 참고하세요.
목차
▶서론
-배스킨라빈스라는 업체 선정이유



▶본론
1. 소개
1) 배스킨라빈스 소개
2) BR코리아 브랜드 비전과 미션
3) BR코리아 브랜드 연혁
4) 기업정보 공개서
2. SWOT분석
3. 맛 소개&사이즈 및 가격



▶결론
-소감
본문내용
-Why, Baskin Robbins?
평소에 아이스크림 같은 디저트류를 좋아하는데, 그 중 자주 먹지는 못하지만 배스킨라빈스를 굉장히 좋아해왔습니다. 특히 수험생 시절에 31day날에는 꼭 패밀리 사이즈를 하프갤런 사이즈로 사이즈업해서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 그런 소소한 일들이 제겐 아직도 기분 좋은 추억, 행복감으로 남아 있어 그런 배스킨라빈스에 대해 더 알아보고자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경쟁회사
1) 하겐다즈
91년 국내에 진출, 편의점을 중심으로 영업하고 있는 동사는 올해 처음으로 가맹점을 모집함. 동사 관계자는 ‘가맹점 개설을 희망하는 사람을 접수받아 심사를 거친후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되면 가맹점 개설을 인가해 줄 방침’이라고 밝혔음.
2) 코니아일랜드
83년 국내에 가장 먼저 상륙한 동사도 가맹점 50곳을 새로 모집, 매출액을 지난해 40억원에서 올해 70억원으로 확대한다는 계획
동사는 지난해 출시한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올해는 캔디아이스 등 5종의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
가장 먼저 시장진입에는 성공했지만 지방 역전과 백화점 몇 곳에서만 판매를 하므로 인지도가 매우 낮다.
3) 돌로미티
96년 한국에 진출한 Italy 회사로 직영점과 가맹점을 포함해 전국적으로 100개의 매장을 갖고 있는데 올해 직영점 50개, 대리점 100개 등 150개를 추가로 개설함.
4) 기타
96년에 들어왔다가 철수한 뫼벤픽이 다시 사업을 개시했으며 프로즌 요구르트 전문브랜드 TCBY는 자판기를 이용한 저가 전략으로 공격적 경영에 나서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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