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사이트 사운드클라우드 vs 멜론 서비스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2 / 2016.02.22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음원사이트 사운드클라우드 vs 멜론 서비스전략 비교분석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사운드 클라우드 Hear the world's sounds
▶소개 -정의, 기능, 특징
▶수익모델
▶한계점 및 개선방안
2. 멜론 음악이 필요한 순간 Melon
▶소개 -정의, 기능, 특징
▶수익모델
▶한계점 및 개선방안
3. 사운드 클라우드 & 멜론 공통, 차이점
- 본문내용
-
일반 대중들에겐 특히, 한국 노래를 즐겨 듣는 대중들에겐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선곡능력이 결국 실력으로 인정받는 디제이들이나,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음악을 요구하는 고객들(청취자, 아티스트 모두)에겐, 뮤지션의 예술행위가 정당하게 보장받지 못하고 문화적 다양성 측면에서 한계를 지닌 사이트로 비춰진다. 통찰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일반 대중들이 주 고객인 멜론에게 이러한 전문적 수준의 스트리밍 플랫폼을 요구하는 것은 비약일수도 있겠으나, 일반적인 한국인 대중을 제외한다면 멜론이 현재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실현할만한 고객의 범주는 극히 소수에 불과하다. 더욱 많은 고객확보 측면에서도, 멜론은 음악이라는 예술의 근본적인 취지를 되새겨봐야 한다.
또한 한 곡,한 곡 일일이 스트리밍 해야 하는 구조. 한 시간 이상 되는 믹스셋을 듣거나 해당 음악과 관련되어 다른 음악이 추천되는 서비스 방식은 전무하다. 하지만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말했듯 멜론 자체의 근본적인 시스템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