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클라우드 vs 멜론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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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클라우드 vs 멜론 비교분석
목차
1. 사운드 클라우드
2. 정의·기능·설립
3. 특징
4. 수익모델
5. 저작권문제
6. 멜론
7. 정의·기능·설립
8. 특징
9. 수익모델
10. 저작권문제
11. 공통점과 차이점
12. 사운드 클라우드, 멜론 경영제안
본문내용
• 한계점
수익모델이 멜론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다. 또한 광고수입의 비중도 다른 사이트에 비해서 매우 낮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수익성의 개선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짐. 때문에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위한 재투자가 가능하도록, 유저의 업로딩에만 국한된 수익구조를 다양화할 필요가 있다. 예를들어, 음악을 찾는 것을 전문용어로 디깅(digging)이라 하는데, 유저가 이러한 디깅과정에 소요되는 시간이나 음악의 양을 차별적으로 가격화하는 방식도 제안할 수 있다(개인적인 의견)

로엔 엔터테인먼트로의 자회사 개념인 멜론과 달리, 애초부터 서비스회사로 시작하기보다, 디제이들과 아티스트의 편의성을 위한 음악 공유 공간으로 시작한 만큼, 단순하고 전문화된 형태로 서비스(음악) 공급한다. 때문에 많은 대중들을 겨냥한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서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한 고객접근방식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고객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로그인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허용된 곡의 스트리밍은 가능하도록하여 잠재적인 이용고객이 증가하게끔하는 방법이 사용될 수도 있다.(유투브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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