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4.01 / 2022.04.01
- 45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양대 selc 이러닝 E러닝 싸강 족보 및 요약본입니다.
- 본문내용
-
1인 미디어 콘텐츠 기획 기초
적시성
사회적 이슈와 연관성 높은 주제를 선정하여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
정치· 시사 · 뉴스 유형 콘텐츠에 적합함
>장점
주제를 찾기 쉬움
>단점
주제를 찾기 쉽기에 차별성이 떨어짐
>>단점 해결방안
지속적인 팬덤 확보 필요
자신만의 통찰력이 충분해야 함
유형 특성상 대화나 독백 형태의 정적인 콘텐츠가 많음
>정보 전달이 충분히 제대로 이루어져야 시청자(청취자)가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음
영상 콘텐츠 제작 시 대화형 포맷, 자막이나 자료 이미지 등 활용하는 것이 좋음
전문성
개인 방송의 최후의 보루이자 가장 강점을 가질 수 있는 부분
1인 미디어 : 시간과 다양성 측면에서 경쟁력을 가짐
메이저 방송 : 파트별 전문성과 조직의 규모로 승부
스토리 부분에서 경쟁력을 가짐
1인 미디어는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할 뿐만 아니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심도있는 콘텐
츠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메이저 방송에서는 제작하기가 어려움
>>최근 뷰티 크리에이터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편
오락성
오락성, 엔터테인먼트 분야
1인 미디어 제작자가 가장 많이 활동하는 분야
게임, 유머, 키즈, 성인 분야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자들이 활동하고 있음
가장 많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분야
유머 콘텐츠 전문으로 스낵콘텐츠에 대한 제작과 소비의 카테고리를 형성한 크리에이터도
두드러진 활동을 하고 있음
게임 분야
- 가장 두드러진 분야, 가장 활동적인 크리에이터와 팬덤 보유
- 국내 대표적인 크리에이터들 다수는 게임으로 시작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