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한국진출 마케팅,서비스전략분석과 BMW의 성과분석및 BMW 향후 마케팅전략방안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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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한국진출 마케팅,서비스전략분석과 BMW의 성과분석및 BMW 향후 마케팅전략방안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BMW 기업선정배경

2. BMW 해외진출사례 분석
- BMW의 한국시장 진출사례

3. BMW 한국시장진출 전략분석
1. 마케팅전략
1) 타겟 설정
2) 광고전략
3) 이벤트
2. 서비스 부문 강화전략
1) 파이낸셜 서비스
2) 리콜제도 실시
3) A/S 부문 강화
4) 체계적인 딜러 시스템 구축 및 딜러 지원 확대

4. BMW의 성과분석
1) 럭셔리 자동차로 포지셔닝된 BMW의 브랜드 이미지
2) 지속적인 기술 혁신 전략

5. BMW가 향후 나아갈 방향
SWOT+STP+4P를 바탕으로 공격마케팅 지속

6. 참고문헌

본문내용
BMW는 위기에 대처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위기에 굴하지 않고 위기를 성공의 기회로 생각하여 더 나은 제품을 만들려고 노력하였다. 무조건 적인 고품격지향이 아니라, 시대의 흐름에 융통성 있게 대처하여 디자인의 발전과 제품의 기능성 향상에 기여하여 또 한 번의 도약을 만들었다.
BMW는 내실 있는 수익모델로 점진적인 시장 확대 전략을 통한 새로운 시장 개척이 전망된다. BMW의 최대의 장점은 규모면 에선 작지만 효율적으로 최대의 수익을 올리는 것이다. 따라서 단순매출을 통해 시장점유율에 연연하지 말고, R&d 등의 투자 확대를 통한 점진적인 시장확대전략이 필요하다고 본다. 또한 현재 가지고 있는 브랜드 파워를 이용해 새로운 시장 개척에서도 BMW만의 이미지를 잃지 않으면서도 고객에게 좀 더 쉽게 다가서는 전략이 필요하겠다. 그리고 21세기 자동차의 화두는 친환경성이다. 앞으로 친환경 자동차의 리드를 빼앗기는 것은 자동차 산업에서 도태되는 것과 같은 뜻인만큼 대체 에너지 차의 선점이 관건이 되리라 생각된다. 지금 이 부분에 있어서 실용화로 한 발짝 리드하고 있는 도요타는 하이브리드카로 28만대를 판매했으며 계속적인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BMW가 가지고 있는 수소연료를 얼마만큼 빨리 실용화 시키고 고객들에게 적응시켜나가는 가가 앞으로에 있어 매우 중요한 만큼 빠른 대처와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참고문헌
-국내 시장의 수입 차 판매 현황 분석, 한국자동차공업협회
-BMW, No.1을 향한 질주는 계속된다!
-BMW 성공신화의 비밀
-한국 수입 차 시장의 성장제약요인과 향후 전망
-삼성경제연구소
-각종 블로그 및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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