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마케팅분서 - 귀족마케팅, 명품마케팅 페라리 기업전략, 기업분석, 4P STP SWOT 성공요인 분석(HW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04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국제기업, 글로벌기업,다국적기업,국제경영 글로벌경영, 지속가능경영 경영분석, 핵심역량 경영혁신, 기업성공사례 기업분석, 품질경영 기업분석, 성공기업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해외진출, 국제경영 경영분석,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 글로벌기업 국제기업, 경영전략 경영사례, 경영분석 성공사례,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스타마케팅, 스포츠마케팅, 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글로벌기업 글로벌경영, 경영사례 경영분석, 마케팅분석 한국기업 세계시장 진출 성공사례, 해외시장 진출 글로벌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분석
목차

【 서론 - 페라리 기업소개, 기업현황 】
> 기업소개, 기업개요, 기업연혁
> 브랜드컨셉, 로고탄생 배경 / 의미
> 기업이념, 비젼, 미션 등

【 본론 1 - 페라리 주요차량 강점, 사양분석 】
a. 캘리포니아 b. 페라리 F430 스파이더
c. 599 GTB 피오라노 d. 612 Scaglietti
e. 기타 (430 스쿠데리아, 458 Italia )

【본론 - 2 . Ferrari 경쟁력, 강점 분석 】
1. 차별화 생산 방식
2. 성장과 혁신 모토추구
3. 귀족브랜드 전략
4. 영업경쟁력 - 고객맞춤 서비스제공
5. 가격전략

【본론 - 3 . Ferrari Global 경영전략 】
1. 미국· 유럽시장 - 진출전략, 진출성과
2. 아시아 시장 - 진출전략, 진출성과
→ 한국시장 : 한국에서의 위치 및 진출배경
→ 중국시장 : 부유층을 잡아라.

【본론 - 4 . Ferrari Global 마케팅전략 】
>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Targeting (타겟팅)
-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론 - 5 . 환경분석, 경쟁사전략분석 - 람보르기니, 디아블로 】

【 결론 - Ferrari 개선방안 및 향후 나아갈방향 】

【 참고문헌, 출처사이트 】

본문내용

[ 페라리 기업소개 ]
> Ferrari : 페라리 - 이탈리아 마라낼로에 본사를 둔 슈퍼카 자동차 제조회사.
> 창립일 / 창립자 - 1929년 창립 / 앤초 페라리 (Enzo Ferrari)
> 년간 총 생산대수 : 4개 차종 약 4,520여대
> 직원수 : 약 3,150여명

[페라리 로고 색상의 의미와 상징]
- 최초의 페라리 로그는 노란색 바탕에 검은색의 말그림이었다.
바탕 노란색의 의미는 창립자 페라리의 고향(이탈리아 모대나)의 상징색이다.
- 상징 : 말이 상징 하는 것은 프란채스크라는 하늘에서 천하무적인 말 문양에서 영감을 얻음.
즉 페라리의 말은 하늘에서 천하무적이 아닌 도로에서 천하무적이자 도로의 명마로 지켜달라는 의미.

[ 경쟁업체 - 람보르기니 설립 배경 및 역사]
람보르기니의 역사는 1963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트랙터 제조업체를 소유했던 부유한 기업가였던
패루치오 람보르기니는 1962년 말 페라리와 경쟁할 수 있는 슈퍼 스포츠카를 만들어 보기를 원했다.
결국 1963년 3월 패루치오 (Lamborghini) 람보르기니 슈퍼카 자동차라는 기업을 창립하고는,
불로냐에서 26km 정도 위치한 곳에 공장을 지으면서 시작하였다.
(중략)

참고문헌
(1) Shaun Smith,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고객경험”(Managing the customer experience) , 2003.
(2) 조서환,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2005.
(3) SAMSUNG CO. LTD, “삼성전자 애니콜 브랜드 가치”, 2005.
(4) G.L.롱지노티뷔토니, “드림케팅(Selling dreams : how to make any product irresistible)” , 2007.

ㆍ자동차 뉴스 전문 채널 http://www.autojoins.com
ㆍ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ㆍ이데일리 신문 http://www.edaily.co.kr
ㆍ한국재경신문 http://www.jknews.co.kr
ㆍ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ㆍ중앙일보 http://www.joins.com/
ㆍYTN http://www.ytn.co.kr/
ㆍ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http://www.kari.hmc.co.kr
ㆍ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ㆍ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ㆍ카탈로그 http://www.catalog.auto.ru
ㆍLG투자증권 http://www.ifL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푸조 한불 자동차의 마케팅전략 제안
  • 새로운 도전– 푸조 한불 자동차의 마케팅 전략 제안 –과 목 명:교 수 님:발 표 일:2004년 12월 6일조 명:조 원:목 차0. EXECUTIVE SUMMARY 31. 들어가는 말 32. 푸조 한불 자동차 소개 43. 한국 수입차 시장 환경 분석 64. SWOT 분석 115. STP 전략 126. 4P 전략 147. 최종 제안 및 제언 200. Executive summary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수입 브랜드 자동차의 수입 규제가 완화됨에 따라 다양한 브랜드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PSA 그룹의 푸조는 유럽에서의 활약과

  • SPA브랜드 유니클로, ZARA, H&M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및 나의의견
  • STP 분석3) ZARA의 마케팅믹스 4P 전략2-3. 유니클로 마케팅전략1) STP 전략2) 유니클로 마케팅믹스 4P 전략2-4. H&M 마케팅전략1) STP 전략2) H&M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3. 결론 및 나의의견참고문헌1. 서론1-1. 마케팅의 정의1) Kolter의 정의 마케팅은 교환을 통해서 인간의 욕구와 필요(욕구를 자극해서 필요를 충족시킨다)를 충족 시키려는 인간의 활동이다. 즉, 마케팅이란 선택된 고객층의 필요와 욕구를 이익쌍득의 목 적하에서 고객에 투입한기업의 자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력을 기반으로 수익성을 보전하려는 경쟁양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한편 자동차산업은 거대한 자본이 투입되는 장치산업이라는 특성 때문에 각국마다 소수업체 위주의 과점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즉, 일정규모의 양산설비를 구축하는데 막대한 비용이 투입되어야 하며 진입결정 이후 제품출시까지 최소한 4~5년이 소요되기 때문에 막대한 자금력을 갖춘 대기업이라도 진입에 성공할 가능성이 매우 낮다. 이밖에 자동차 업체는 종업원이 수

  • [마케팅조사, 마케팅관리, 마케팅전략] 노비타(비데)의 마케팅 전략 연구
  • 광고를 통해 직간접적 홍보효과 창출비데에 대한 긍정적 인지를 할 수 있는 설명과 함께 비데 모델을 부착전문 관리인을 통해 쾌적하게 관리, 잠재고객에게 긍정적인 인식 확산 4P Strategy - Promotion소비자 체험 전략IntroductionExternal EnvironmentInternal EnvironmentSurvey AnalysisSummary4P StrategyLong-term Plan적극적인프로모션잠재적 위협요인 극복브랜드차별화대한민국 대표 비데Long-term Plan증장기 마케팅 과제한 학기 동안 수고하셨습니다감사합니다 ^ㅡ^

  • 소니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 개 요* PART(Ⅰ) 회사소개 및 연혁 Sony 설립배경Sony 연혁Sony 역대 CEOSony 세계적인 위치Sony의 사업분야 * PART(Ⅱ)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Snoy의 경영전략SWOT 분석4PSTP* PART(Ⅲ) Sony의 위기 및 극복방안, 해외진출사례Sony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중국의 Sony미국의 Sony 한국의 SonySony 위기 및 위기 극복방안* PART(Ⅳ) Sony의 발전 방향 및 개선점21세기 Sony의 키워드21세기의 Sony(1) 소니의 21세기 비젼(2) eSony - 소니의 e비즈니스Sony의 향후 비즈니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