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마케팅분서 - 귀족마케팅, 명품마케팅 페라리 기업전략, 기업분석, 4P STP SWOT 성공요인 분석(HW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04 / 2019.12.24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국제기업, 글로벌기업,다국적기업,국제경영 글로벌경영, 지속가능경영 경영분석, 핵심역량 경영혁신, 기업성공사례 기업분석, 품질경영 기업분석, 성공기업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해외진출, 국제경영 경영분석,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 글로벌기업 국제기업, 경영전략 경영사례, 경영분석 성공사례,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스타마케팅, 스포츠마케팅, 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글로벌기업 글로벌경영, 경영사례 경영분석, 마케팅분석 한국기업 세계시장 진출 성공사례, 해외시장 진출 글로벌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분석
- 목차
-
【 서론 - 페라리 기업소개, 기업현황 】
> 기업소개, 기업개요, 기업연혁
> 브랜드컨셉, 로고탄생 배경 / 의미
> 기업이념, 비젼, 미션 등
【 본론 1 - 페라리 주요차량 강점, 사양분석 】
a. 캘리포니아 b. 페라리 F430 스파이더
c. 599 GTB 피오라노 d. 612 Scaglietti
e. 기타 (430 스쿠데리아, 458 Italia )
【본론 - 2 . Ferrari 경쟁력, 강점 분석 】
1. 차별화 생산 방식
2. 성장과 혁신 모토추구
3. 귀족브랜드 전략
4. 영업경쟁력 - 고객맞춤 서비스제공
5. 가격전략
【본론 - 3 . Ferrari Global 경영전략 】
1. 미국· 유럽시장 - 진출전략, 진출성과
2. 아시아 시장 - 진출전략, 진출성과
→ 한국시장 : 한국에서의 위치 및 진출배경
→ 중국시장 : 부유층을 잡아라.
【본론 - 4 . Ferrari Global 마케팅전략 】
>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Targeting (타겟팅)
-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론 - 5 . 환경분석, 경쟁사전략분석 - 람보르기니, 디아블로 】
【 결론 - Ferrari 개선방안 및 향후 나아갈방향 】
【 참고문헌, 출처사이트 】
- 본문내용
-
[ 페라리 기업소개 ]
> Ferrari : 페라리 - 이탈리아 마라낼로에 본사를 둔 슈퍼카 자동차 제조회사.
> 창립일 / 창립자 - 1929년 창립 / 앤초 페라리 (Enzo Ferrari)
> 년간 총 생산대수 : 4개 차종 약 4,520여대
> 직원수 : 약 3,150여명
[페라리 로고 색상의 의미와 상징]
- 최초의 페라리 로그는 노란색 바탕에 검은색의 말그림이었다.
바탕 노란색의 의미는 창립자 페라리의 고향(이탈리아 모대나)의 상징색이다.
- 상징 : 말이 상징 하는 것은 프란채스크라는 하늘에서 천하무적인 말 문양에서 영감을 얻음.
즉 페라리의 말은 하늘에서 천하무적이 아닌 도로에서 천하무적이자 도로의 명마로 지켜달라는 의미.
[ 경쟁업체 - 람보르기니 설립 배경 및 역사]
람보르기니의 역사는 1963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트랙터 제조업체를 소유했던 부유한 기업가였던
패루치오 람보르기니는 1962년 말 페라리와 경쟁할 수 있는 슈퍼 스포츠카를 만들어 보기를 원했다.
결국 1963년 3월 패루치오 (Lamborghini) 람보르기니 슈퍼카 자동차라는 기업을 창립하고는,
불로냐에서 26km 정도 위치한 곳에 공장을 지으면서 시작하였다.
(중략)
- 참고문헌
-
(1) Shaun Smith,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고객경험”(Managing the customer experience) , 2003.
(2) 조서환,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2005.
(3) SAMSUNG CO. LTD, “삼성전자 애니콜 브랜드 가치”, 2005.
(4) G.L.롱지노티뷔토니, “드림케팅(Selling dreams : how to make any product irresistible)” , 2007.
ㆍ자동차 뉴스 전문 채널 http://www.autojoins.com
ㆍ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ㆍ이데일리 신문 http://www.edaily.co.kr
ㆍ한국재경신문 http://www.jknews.co.kr
ㆍ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ㆍ중앙일보 http://www.joins.com/
ㆍYTN http://www.ytn.co.kr/
ㆍ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http://www.kari.hmc.co.kr
ㆍ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ㆍ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ㆍ카탈로그 http://www.catalog.auto.ru
ㆍLG투자증권 http://www.ifLG.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