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마케팅,렉서스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도요타글로벌성공전략,렉서스,중국시장,미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도요타,렉서스,수입자동차,자돌차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toyota,도요타,하이브리드,렉서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도요타 마케팅사례 PPT] TOYOTA 도요타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글로벌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미국진출사례및 향후전략방향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목차
-
Ⅰ.들어가며
Ⅱ.본문
1.렉서스 소개
1) 렉서스 브랜드 소개
2) 렉서스 연혁
3) 렉서스 등장배경
4) 렉서스 주요모델
2.국내 수입자동차 시장상황 분석
1) 국내 수입차 판매 및 점유율 추이
2) 국내 수입차 브랜드별 판매실적
3) 경쟁상황(BMW & Mercedes Benz)
3.렉서스의 마케팅 전략분석
1) SWOT & BCG 매트릭스
2) 브랜드 차별화전략
3) 끝없는 완벽함의 추구
4) 고객만족 서비스 전략
5) 사회 공헌 프로그램
6) STP 전략
7)4P'S
4.렉서스의 한국시장 진출
1) 렉서스의 한국 수입차 시장 진출
2) 도요타 실패를 통한 렉서스의 성공
3) 한국 시장에서의 렉서스 마케팅
5.렉서스의 한국시장 성공요인과 개선방안
1) 렉서스의 성공요인
2) 개선방안
Ⅲ.맺으며
참고자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Ⅰ.들어가며
처음 렉서스가 등장했을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렉서스를 도요타의 차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도요타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 시장을 공략했고 지금은 그 어떤 외국 브랜드와 견주어도 떨어지지 않는 브랜드 인지도를 갖게 되었다. 왜 굳이 도요타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 시장에 렉서스를 내놓은 것인가? 그리고 도요타는 렉서스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어떻게 세계의 로얄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되었는가? 그 이유에는 렉서스 제품의 우수함도 있겠지만 그에 따른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자동차 시장의 마케팅에 있어서 선진기업이 되어 있는 렉서스에 대해 분석해 봄으로써 렉서스의 성공에는 어떠한 마케팅 활동이 있었는지 그리고 어떠한 순서로 진행이 되었는지 알아봐야 할 필요성을 느껴서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Ⅱ.본문
1.렉서스 소개
Relentless Pursuit of Perfection : 렉서스의 브랜드 정신 '완벽을 향한 끊임없는 추구
렉서스,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자랑하는 최고급 럭셔리 세단의 대명사로 세계 자동차 역사의 거대한 산맥 토요타 자동차에 그 뿌리를 두고, 토요타의 완벽주의 기술철학과 장인정신의 전통을 계승하고 있다.
1) 렉서스 브랜드 소개
일본 최대의 자동차 업체이자 세계 2위 자동차 생산업체인 도요타(Toyota)는 1933년 직물사업가 함께 자동차를 생산하기 시작하였다. 1935년 첫 승용차 AA생산과 1937년 (주)도요타자동차공업회사 설립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자동차를 생산하게 된다. 1940년대 2차 세계 대전 패전으로 찾아온 위기를 극복한 도요타는 1960년대에 들어 미국시장에 진출하게 된다. 1966년 소형차 카롤라의 등장으로 도요타는 미국시장에 자리 잡게 된다. 1970년대 오일쇼크로 경제성이 뛰어난 차를 판매 하던 도요타는 미국 수입차 시장 1위에 오른다.
- 참고문헌
-
한국토요타 자동차(주) 홈페이지 toyota.co.kr
딜러 3사(社) 홈페이지 lexusdnt.com,lexussk.com,lexuskmotors.co.kr
파이낸셜 뉴스, 각종 경제 신문 사이트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kaida.co.kr
BMW코리아 홈페이지 bmw.co.kr
Mercedes-Benz 홈페이지 mercedes-benz
렉서스(세계를 삼킨 거대한 신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