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글로벌 경쟁력과 한국에서의 진출성과와 향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0 / 2016.01.20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BMW의 역사와 핵심역량에 대해 소개하였으며, BMW의 한국진출현황과 성과와 4P분석과 STP전략에 대해 설명하였음. 또한, BMW마케팅 실패사례와 성공사례에 대한 핵심적 내용을 정리한 자료임
목차
1. BMW의 역사와 핵심역량
2. BMW의 한국진출현황 및 성과
3. 한국유통시장 SWOT분석
4. BMW의 4P분석
5.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
6. BMW의 향후 전략 (STP전략)
7. BMW마케팅 실패사례와 성공사례
8.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BMW의 역사와 핵심역량

‘이 시대 최고의 명차’를 생산한다고 자부하며 벤츠와 쌍벽을 이루는 BMW는 제1차 세계대전이 한창이던 1916년 바이에른 중심지 뭰헨에서 항공기엔진 회사를 운영하던 칼라프, 막스 프리츠, 카라프, 구스타프 오토가 합작하여 항공기엔진 메이커인 바이에른 모터제작회사를 설립하면서 태어났다. BMW의 상징이 된 엠블럼은 당시 비행기의 프로펠러를 형상화한 것이고 파란색과 흰색은 본사가 있는 바이에른주의의 상징이라고 한다. 1917년에는 바이에리쉐 모토렌 베르케(Bayerishe Motoren Werke)라는 설비회사를 인수하면서 약자인 BMW로 불리우기 시작했다. 이들이 만든 엔진은 1차 대전 때 독일 공군기에 쓰여 항공기 엔진 제작분야에서 자리를 잡고 있었는데 1차대전이 끝나고 패전국이 된 독일은 베르사유 조약에 의해 항공기엔진을 포함한 무기류를 생산할 수 없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도요타 국제마케팅 사례
  • 진출한지 단 3년 만인 92년에 경쟁자인 벤츠와 BMW등을 물리치고 미국 고급차 시장 판매 1위를 달성했다. 또한 권위 있는 미국의 소비자조사 기관인 J.D.Power and Associates에 의해 지난 8년간 7차례에 걸쳐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이에 자신감을 가진 렉서스는 그 동안 소비자가 자신을 제대로 알아주기를 원하는 광고 형태(정보중심형광고)에서 벗어나 이미지 형태의 광고를 많이 내보냈다. 8. 렉서스 판매 전략 및 성과 1) 판매전략경쟁 상대를 설정

  •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도요타 글로벌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도요타 미래전략제안
  • 글로벌 경영전략(1) 도요타의 위기극복전략(2) 현지화 전략(3) 빅데이터 활용전략(4) 사회공헌활동 (CSR전략)(5) 인재육성전략5. 도요타 글로벌마케팅 전략(1) 도요타의 북미진출 마케팅전략(2) 도요타의 한국진출 마케팅전략(3) 도요타의 유럽진출 마케팅전략6. 도요타의 기업성과분석 7. 결론 및 향후전략제안< 참고자료 >1. TOYOTA 도요타 기업소개(1) 도요타 기업개요Toyota는 1937년 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되어 2014년 들어 창립 77주년을 맞는 일본 최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진출
  • 진출 현황 ( 6p )Ⅴ. 미국의 해외 진출 전략 ( 7p )1. 현대자동차의 미국 수출2. 엘라베마주의 FDI 추진전략 (사례)3. 미국 시장의 전략적인 진출 요인4. 미국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4P)5. 향후과제Ⅵ .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진출 사례와 성과 ( 13p )1. 미국 진출 당시 현대자동차 및 한국 자동차 시장의 전반적 상황 2. 1986년, 현대자동차의 본격적 미국 시장 진출3. 1980년대 후반 현대자동차의 쏘나타, 북미 진출 실패 사례4. 2000년 이후 현대자동차의 미

  • [마케팅] 삼성 애니콜 마케팅전략
  •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수출부문의 사업역량을 강화하여 중남미 및 미국, 유럽, 중국 외 호주를 비롯한 신규 전략시장에 진출함과 동시에 글로벌 생산 및 경영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연혁1988.       무선사업개시 1989. 09.   휴대폰 생산 개시 1994.       Anycall 브랜드 도입 1994. 10.   삼성 애니콜 첫 모델(SH-770) 등장 1995. 07.   국내 휴대폰 시장 점유율 1위             삼성전자와 모토로라 국내시장 점유율 52%대 46%로 첫 역전 1996. 0

  • [마케팅] 생산 및 연구개발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현대자동차 사례(A+레포트)★★★★★
  • 진출 성과 및 전망5. 현대차를 위한 제언1) 외국인 비용절감의 중요성2) 디자인 개혁 시스템 구축 3) 미래형 친환경차 개발 박차4) 엔진 성능 ◆ 참 고 문 헌 ◆1. About HYUNDAI Motors1) 연혁 ・ 설립일자 : 1967년 12월 29일・ 주요사업 : 승용차, 상용차 및 동부품 제조판매・ 종업원 수 : 5만 1천여명・ 자본금 : 1조 4,807억원 ・ 총자산 : 25조 695억원2) 주요실적 (자료의 출처 : http://www.hyundai-motor.com/index.html / 2006) 3) 5대 글로벌 전략(1) 상품 경쟁력 강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