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금호타이어 엑스타(ECSTA) 마케팅분석 및 광고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엑스타(ECSTA)란?
금호타이어 ‘엑스타’ 선정
이유환경분석
1. 제품의 특징
2. 수요의 크기
3. 제품 수명 주기 단계
4. 국내 경쟁의 특성
5. 환경요인
UHP타이어
시장환경세계 UHP 타이어
시장 규모UHP타이어
시장분석
6. 금호타이어의 능력
금호타이어의 문제점?
기존광고 분석기존광고
1(금호타이어) 엑스타기존광고
2(한국타이어)블랙버드 V2기존광고
3 (넥센타이어)
마케팅 전략
STP(Segmentation & Targeting)
POSITIONING
Price
In 4PProductIn 4P광고목표 및 전략
Creative Brief
스토리보드 및 광고계획
참고자료
- 본문내용
-
‘번개편’ 신과 자동차의 한판승부, 모든 번개를 피하고 신을 농락하는
듯한 이 cf 는 한국타이어의 뛰어난 성능과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이미지를 심어준다. 이러한 초고성능 타이어(UHP 타이어) 블랙버드
V2 와 함께라면, enjoy driving 이라는 PR 을 통해 운전을 즐길 수
있다고 표현했다. 즉, 한국타이어의 이번 광고는 소비자에게 역동적이고
금호 타이어의 문제점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나 아직 국내 점유율이 2위.
넥센타이어 프리미엄
① 선도적인 주주정책
② 신제품 및고급타이어의 지속적 개발 및 출시
③ 품질에 비해 저렴한 값을 제시
④ 매출구조의 변화와 줄어든 유통마진으로 물량면에서는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에 뒤지지만 이들에 비해 월등한 재무수치
⑤ 후발주자로서 마진이 적은 완성차시장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소매시장에 주력하고 있다
⑥ 넥센의 내수 주력분야는 OEM과 교체타이어 시장
⑦ 넥센타이어는 달러 베이스로 제품가격을 결정하며, 환율에 따라 넥센의 매출과 순익이 크게 변동
- 참고문헌
-
금호타이어 홈페이지(http://www.kumhotire.co.kr/)
한국타이어 홈페이지(http://www.hankooktire.com)
넥센타이어 홈페이지(http://www.nexentire.co.kr)
각종 신문자료
각종 자동차잡지(Motor Magazine, Car Tuning)
대리점문의(타이어마트, 타이어 신발보다싼 곳 등 5여곳)
데이비드 오길비 광고 불변의 법칙/2004/거름출판사
이 광고의 성공전략/2002/한국방송광고공사
POSITIONING The Battle for your Mind/2002/을유문화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