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금호타이어 엑스타(ECSTA) 마케팅분석 및 광고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엑스타(ECSTA)란?
금호타이어 ‘엑스타’ 선정
이유환경분석
1. 제품의 특징
2. 수요의 크기
3. 제품 수명 주기 단계
4. 국내 경쟁의 특성

5. 환경요인
UHP타이어
시장환경세계 UHP 타이어
시장 규모UHP타이어
시장분석

6. 금호타이어의 능력
금호타이어의 문제점?

기존광고 분석기존광고
1(금호타이어) 엑스타기존광고
2(한국타이어)블랙버드 V2기존광고
3 (넥센타이어)

마케팅 전략
STP(Segmentation & Targeting)
POSITIONING
Price
In 4PProductIn 4P광고목표 및 전략
Creative Brief
스토리보드 및 광고계획

참고자료
본문내용
‘번개편’ 신과 자동차의 한판승부, 모든 번개를 피하고 신을 농락하는
듯한 이 cf 는 한국타이어의 뛰어난 성능과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이미지를 심어준다. 이러한 초고성능 타이어(UHP 타이어) 블랙버드
V2 와 함께라면, enjoy driving 이라는 PR 을 통해 운전을 즐길 수
있다고 표현했다. 즉, 한국타이어의 이번 광고는 소비자에게 역동적이고
금호 타이어의 문제점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나 아직 국내 점유율이 2위.
넥센타이어 프리미엄
① 선도적인 주주정책
② 신제품 및고급타이어의 지속적 개발 및 출시
③ 품질에 비해 저렴한 값을 제시
④ 매출구조의 변화와 줄어든 유통마진으로 물량면에서는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에 뒤지지만 이들에 비해 월등한 재무수치
⑤ 후발주자로서 마진이 적은 완성차시장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소매시장에 주력하고 있다
⑥ 넥센의 내수 주력분야는 OEM과 교체타이어 시장
⑦ 넥센타이어는 달러 베이스로 제품가격을 결정하며,  환율에 따라 넥센의 매출과 순익이 크게 변동
참고문헌
금호타이어 홈페이지(http://www.kumhotire.co.kr/)
한국타이어 홈페이지(http://www.hankooktire.com)
넥센타이어 홈페이지(http://www.nexentire.co.kr)
각종 신문자료
각종 자동차잡지(Motor Magazine, Car Tuning)
대리점문의(타이어마트, 타이어 신발보다싼 곳 등 5여곳)
데이비드 오길비 광고 불변의 법칙/2004/거름출판사
이 광고의 성공전략/2002/한국방송광고공사
POSITIONING The Battle for your Mind/2002/을유문화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금호타이어 해외시장유통전략
  • 금호타이어 해외시장유통전략목차Ⅰ.서론1. 선정동기 및 연구방향2. 기업소개3 해외시장 진출현황4 타이어 산업분석Ⅱ.본론(1)1. 유럽시장 진출 (1) 유통전략 - 모터스포츠Marketing2. 북미지역 진출(1) 북미시장 진출이유(2) 자동차 수출의 호황(2)유통전략 - cooper社와의 전략적 제휴3. 중국시장으로의 진출(1) 중국타이어시장 환경(2) 난징 금호타이어(3)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전략 및 경영전략Ⅲ. 본론(2)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유통전략1.

  • [국제경영,경영학,마케팅]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경영전략
  • 금호타이어의 중국진출 경영전략교수님 : 한정규 교수님조 원: 경영학과 4430475 김형진미생물학 4471920 여진동회계학과 4597249 박성미일본학과 4672250 박소희제 출 일 : 2008. 5. 27목차Ⅰ.서론1. 선정동기 및 연구방향 -p.22. 비전p.23. 연혁p.2~34. 기업소개-p.35. 사업 현황p.46.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p.6~87. 타이어 산업분석-p.8~9Ⅱ.본론(1) 중국시장 마케

  • [경영학] [국제경영학]금호타이어 해외시장 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1. 선정동기 및 연구방향2. 기업소개3. 해외시장 진출현황4. 타이어 산업분석Ⅱ. 본 론 (1)1. 유럽시장 진출 (1) 유통전략 - 모터스포츠Marketing2. 북미지역 진출(1) 북미시장 진출이유(2) 자동차 수출의 호황(2) 유통전략 - cooper社와의 전략적 제휴3. 중국시장으로의 진출(1) 중국타이어시장 환경(2) 난징 금호타이어(3)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전략 및 경영전략Ⅲ. 본 론 (2)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유통전략1. 대리점을 통한 선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투자전략
  • 금호타이어의중국시장 투자전략목 차 -Ⅰ. 서론1. 기업 선정 동기 및 중국진출의 배경2. 금호타이어의 중국진출Ⅱ. 본론 1. 세계속의 금호타이어가. 해외진출 현황나. 중국진출 연혁2. 시장분석 가. 중국진출 시장분석나. SWOT 분석3 경영전략가. 생산의 현지화나. 가격전략다. 유통전략라. 마케팅전략1) 브랜드현지화2) 스포츠마케팅마. 기술전략4.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조직가. 인적자원나. 재무자원다. 정보자원5.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 전략
  • 만리장성을 달리는 한국타이어-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 전략-I. 서론1. 팀원 역할분담기업 선정이유3. 경쟁업체(금호, 미쉐린) 선정이유II. 본론 (1)중국 문화의 특성과 중국 기업 경영시 고려점중국 타이어 시장 현황중국시장 진출 요인과 진입 목적Ⅲ. 본론 (2)한국타이어 기업개요진입단계 및 장벽swot분석 및 4P분석성과한국타이어 중국시장 성공요인경쟁사 비교(금호타이어)Ⅳ. 결론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개선 방향Ⅰ. 서론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