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한국타이어 마케팅 SWOT,STP,4P전략, 한국타이어 향후전략제안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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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한국타이어 마케팅 SWOT,STP,4P전략, 한국타이어 향후전략제안연구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한국타이어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한국타이어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한국타이어 기업소개
(1) 한국타이어 개요
(2) 기업 History
(3) 한국타이어 경영철학

2. 한국타이어 기업성공요인

3. 한국타이어 기업핵심역량

4. 타이어 시장상황분석

5. 한국타이어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한국타이어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7. 한국타이어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한국타이어의 서비스마케팅전략

9. 중국시장 진출사례
(1) 중국진출전략
(2) 진출결과분석과 느낀점

10. 향후전략제안
(1) 프리미엄 이미지구축
(2) 해외시장전략 제언
(3) 신기술 개발전략

11.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앞서보았듯 한국타이어는 이미 많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고,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경쟁업체들도 이를 벤치마킹 하여 서비스품질을 올리기에 집중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타이어는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야만 한다. 경쟁업체가 모방할 수 없는 한국타이어만의 서비스가 필요한 시점이다. 또한, 한국타이어가 경쟁업체에 비해 가격경쟁력이 떨어지나 이는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이다. 가격경쟁력이 떨어진다고 단순히 가격을 낮추는 것은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해가 될 수 있다. 차별화된 서비스와 연결하여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심어줘야 한다. 사람들이 자가용에 대해서는 고급스럽다는 점을 많이 고려하지만 아직까지 타이어에 대해서는 그만큼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그러한사실을 잘 공략해야만 한다. 고객들이 ‘한국타이어는 고급스럽고 안전하고 서비스도 좋다. 그러므로 나는 비싸더라도 한국타이어를 선택하겠다.’ 라고 생각하게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 물론 발전하는 타이어 품질이 뒷받침 되어야 하는 것은 물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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