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린토피아 서비스마케팅(STP,SWOT,7P)전략분석및 크린토피아 기업 성공사례분석과 크린토피아 미래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크린토피아 서비스마케팅(STP,SWOT,7P)전략분석및 크린토피아 기업 성공사례분석과 크린토피아 미래전망 분석보고서입니다.
목차
I. 서론
1. 크린토피아 선정배경
2. 세탁업현황 및 특징

II. 본론
1. 크린토피아 기업소개
2. 크린토피아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3. 크린토피아 STP 전략분석
4. 크린토피아 마케팅믹스 7P 분석
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lace (장소)
4) Promotion (촉진)
5) Participants (참여자)
6) Process (과정)
7) Physical Evidence (과업환경)

III. 결론
요약 및 전망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② 서비스 제공 방식
세탁물에 대한 세탁 서비스 제공방식으로, 크린토피아는 두 가지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첫 번째는 ‘세탁편의점’으로서 세탁물을 가맹점에 맡기고 이러한 세탁물을 지역 지점이 수거해가서 세탁하는 방식을 말한다. 두 번째로는 ‘코인세탁점’으로서, 고객이 코인세탁점에 세탁물을 가지고 방문하여 세탁물을 직접 세탁기에 돌리고 건조까지 1시간정도 대기한 다음 다시 수거해가는 방식이다.
외국에서는 활성화되고 대중화되어있는 코인세탁점 시스템이 한국정서와는 맞지 않아 두 가지 방식 중 세탁물 편의점 방식이 고객들에게 좀 더 선호되고 있다. 따라서 크린토피아는 이러한 두 가지 방식을 결합하여, 코인세탁점에서 세탁 시 세탁을 대신해주는 ‘세탁 멀티숍’을 내놓았으며, 두 가지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수익성이 훨씬 높아 졌다.
참고문헌
1. 강동완, 「크린토피아, 체계적인 운영·교육 탁월해..」,『MNB』, 2013

2. 채종원, 「크린토피아 이범돈 사장 」,『MK뉴스』, 2011

3. 강동완, 「프랜차이즈 상생전략이..성공창업 이끄는 지름길..」,『머니투데이뉴스』, 2012

4. 조형연, 「세탁소도 음식점도… 줄줄이 휴업·폐업」,『머니투데이뉴스』, 2012

5. 유성열, 「분실 세탁물 절반 ‘세탁소 오리발’」,『동아일보』, 2013

6. 장서호, 「세탁소 맡겼던 부츠 엉망진창으로…분쟁 대처법은?」,『MBC NEWS』, 2013

7. 오주연, 「세탁소에 양복 맡겼더니 분실..2곳 중 1곳 "세탁업자 나 몰라라"」,『아시아 경제』, 2013

8. 황인희, 「국민건강 해치는 세탁소 석유계 용제 사용 점검을」,『문화일보』, 2010

9. 정심교, 「국내 전문업체서 서비스 실시」,『중앙일보』, 2013

10. 강창동,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한국경제』, 2013

11. 한행우, 「“크린토피아에 드라이크리닝 맡겼더니 물세탁”」,『컨슈머타임스』, 2013

12. 통계청, www.kostat.go.kr

13. 크린토피아, www.cleantopi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파리바게뜨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분석
  • 및 여가활용 방법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고, 이는 여가에 대한 기존의 인식의 변화를 가져올 전망이다.또한 소득의 증가, 웰빙 문화의 확산, 소비 패턴의 변화, 신세대 등장과 같은 사회 환경의 변화로 인해 체험형, 실속형 여가가 각광을 받고 있으며 각종 여가 생활이 등장하게 되었다. (고정민, 삼성경제 연구소, 2006) (3) 시장 환경 분석1) 베이커리 기업의 시장흐름지난 70년대와 80년대 그리고 최근 제과 제빵 시장을 돌이켜보면 정부의 분식장려운동

  • 직방 서비스 성공비결과 직방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 및 미래방향제시
  • 성공했다. 직방은 광고 속에서는 메인 모델인 배우 주원이 ‘직방’을 반복적으로 언급하면서 직방이라는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었다. 6. 직방 마케팅 7P전략 분석(1) Product직방은 1~2인 가구를 위한 오피스텔 원룸과 투룸 전,월세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부동산정보서비스다. 원하는 지역과 가격을 설정하면 실제 방 사진과 함께 구체적인 매물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지역과 가격 등을 다양하게 설정할

  • 아웃백 vs 빕스 분석
  • 서비스 품질지수 1위를 차지하였다. 또한 1998년과 2000년부터 2002년까지 프렌차이저상을 수상하였다.2)마케팅 분석1>SWOT 1. Strength 아웃백의 강점으로는 첫째, 브랜드 파워로, 고객 만족도 1위로 선정된 기업인만큼 브랜드 인지도가 높다. 그만큼 고객에게 어필 될 수 있는 강점이 있다는 것이다. 즉 스타벅스 하면 초록색의 로고가 떠오르듯이 아웃백 하면 붉은색 로고, 초록색 지붕, 그리고 캥거루, 부시맨 브래드 등이 떠오르는 것은 이미 아웃백 스테이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미스터 피자 사례
  •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Ⅰ. 서론1. Mr.Pizza 소개 및 연혁2. 중국시장 진출의 배경3. 5C 분석3-1. China Market3-2. Change3-3. Consumer3-4. Competitors3-5. CompaniesⅡ. 본론1. VMS2. SWOT 분석2-1. O-S 전략2-2. T-S 전략2-3. O-W 전략2-4. T-W 전략3. STP 분석3-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3-2. Targeting(타겟팅)3-3. Positioning(포지셔닝)4. 4P 분석 + People(Partner)Ⅲ. 결론1. 중국 시장 진출 성공요인2. 미래전망Ⅰ. 서론1. Mr.Pizza 소개 및 연혁Mr.Pizza는 1990년 9월 10일 일본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전략 비교
  • 및 기업목표(1) 대한항공 소개(2) 기업의 비젼 및 미션8. 현재 시장 상황(1) 현재 시장 환경 확대 전망(2) 신문기사로 보는 현재 시장 환경9. 경쟁환경10. 시장접근전략(1)STP 분석 -대한항공의 시장세분화표적시장선정포지셔닝(2)STP 분석에 따른 시장접근11. 마케팅 전략(1)대한항공의 7Ps 전략(2)고객관리(3)가격전략(4)광고 / 홍보 활동12.SWOT 분석(1)외부 환경 요인(2)내부 역량 요인13.조사를 마치며 (결론과 자료출처)1.항공서비스- 항공운송 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