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미스터 피자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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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Ⅰ. 서론
1. Mr.Pizza 소개 및 연혁
2. 중국시장 진출의 배경
3. 5C 분석
3-1. China Market
3-2. Change
3-3. Consumer
3-4. Competitors
3-5. Companies
Ⅱ. 본론
1. VMS
2. SWOT 분석
2-1. O-S 전략
2-2. T-S 전략
2-3. O-W 전략
2-4. T-W 전략
3. STP 분석
3-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
3-2. Targeting(타겟팅)
3-3. Positioning(포지셔닝)
4. 4P 분석 + People(Partner)
Ⅲ. 결론
1. 중국 시장 진출 성공요인
2. 미래전망
Ⅰ. 서론
1. Mr.Pizza 소개 및 연혁
Mr.Pizza는 1990년 9월 10일 일본의 ‘Mr.Pizza JAPAN’과의 기술제휴로 이화여자대학교 앞에 1호점을 오픈하면서 시작되었다. 이후 22년 동안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2012년 현재 전국 4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명실공히 국내 Best Pizza Brand로 2004년 여성 마케팅을 기반으로 연평균 20% 이상의 매출성장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2008년 350개 매장으로 매장 수 피자업계 1위, 매출액 1위로 피자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으며 2009년 8월에는 국내 Best Pizza Brand 등극에서 한 발 더 나아가 피자업계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진입, 국내 1위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하였다.
(Mr.Pizza 이대 1호점)
Mr.Pizza는 2012년 현재 국내 403개점을 포함하여 중국 24개점, 미국 2개점, 베트남 2개점 등 총 431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을 도모하는 Mr.Pizza의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다. 2012년에는 글로벌 기업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상호명을 ㈜MPK Group Inc.로 변경을 하는 등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Mr.Pizza의 주요 연혁
1990년 ㈜한국 Mr.Pizza 설립, 이대점 오픈
1996년 가맹사업 시작, 상인점 외 8개 오픈
1998년 휘모리 2000 사업 시작. 중국, 프랑스, 미국에 상표등록 출원
1999년 회사로고 및 캐릭터 변경. 100호점 대학로점 오픈
2000년 중국 북경 건국문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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