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현대카드 경쟁사분석(롯데,삼성카드)과 현대카드 향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현대카드 경쟁사분석(롯데,삼성카드)과 현대카드 향후전략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현대카드 기업선정배경
2. 현대카드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현대카드 경영원칙
3) 기업연혁
4) 주주구성
5) 주요 사업 및 상품서비스
6) 정보보호현황
3. 현대카드 주변환경분석
1) 경제적환경
2) 정치적, 법률적 환경
3) 기술적환경
4) 사회·문화적 환경
4. 현대카드 경쟁사 분석
1) 롯데카드와 삼성카드
<롯데카드>
(1) 강점
(2) 약점
<삼성카드>
(1) 강점
(2) 약점
5. 현대카드 SWOT 분석
1) S(강점)
2) W(약점)
3) O(기회)
4) T(위협)
6. 현대카드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7. 현대카드 마케팅믹스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 재능기부
(2) 차별화 된 스포츠 및 문화마케팅 “슈퍼시리즈”
(3) 역발상 마케팅
(4) 개성 있는 광고
8. 현대카드 향후전략
1) 현재 신용카드 전략
2) 고객 니즈 파악
3) 향후전략
9.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고급화전략VIP 마케팅의 시발점
현대카드의 고급화 전략은 업계에서 뽑는 가장 파격젹인 행보.
당시 업계에서는 100만원의 연회비를 내며 프리미엄 카드를 이용할 수요가 없어 실패할 것으로 전망.
하지만 고급화전략으로 현대카드에게 VVIP시장을 선점 당함.
오직 10% VVIP시장 공략함으로써 성공 카드업계에서 차별화됨.
K Platinum VIP : 고소득 직종이나 소득이 높은 중장년층이 주요 타깃인구통계적 변수
국내에서 VVIP만을 지향하는'더 블랙'카드'이다. 우리나라의 VVIP인 상위 0.05% 소비자를 대상.
연회비 100만원, 사용한도 1억 원 등의 전혀 다 른 혜택을 가진 신용카드를 9,999명에게만 한정 발급한다는 전략.
- 참고문헌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1833401
(2010년 카드 마케팅 비용)
http://www.segye.com/content/html/2013/11/08/20131108004316.html?OutUrl=naver
(2013년 카드업계 시장점유율)
http://blog.naver.com/core700?Redirect=Log&logNo=90145318680
(현대카드 약점 - 매출액 증가의 미비(성장성))
http://ir.hyundaicard.com/ckh/ho/ckhho0101_01.hc
(현대카드 회사소개)
http://blog.naver.com/bulja200/30140181649
(신용카드 점유율)
http://blog.naver.com/ggumyoung/80168411132
(롯데카드 기업소개)
http://cafe.naver.com/sungshincf/39
(SWOT 자료)
http://blog.naver.com/yeojinhong/40188636252
(STP 분석자료)
http://blog.naver.com/tgtj7322/90184282267
(직장인카드순위)
http://cafe.naver.com/mjucorea6/32
(타깃유형 현대카드전략, 투명카드 미니카드 정보제공)
http://pr1878.blog.me/60009892734
(현대카드M의 마케팅 전략분석)
http://cafe.naver.com/09hym/45
(현대카드 전체 분석)
http://blog.naver.com/leesm9306?Redirect=Log&logNo=140187997661
(현대카드 귀족마케팅)
http://blog.naver.com/yeojinhong?Redirect=Log&logNo=40188636333
(현대카드 4P분석)
http://blog.naver.com/mjkim1113?Redirect=Log&logNo=120057541
(현대카드 카드종류)
http://pr1878.blog.me/60009892734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분석)
http://www.fntimes.com/paper/view.aspx?num=125378
(현대카드 챕터2)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991797
(현대카드 Zero)
http://www.fnnews.com/view?ra=Sent0401m_View&corp=fnnews&arcid=201311180100189550009817&cDateYear=2013&cDateMonth=11&cDateDay=18
(국내 기업카드 시장성장)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1936739
(신용카드 소득공제)
http://weekly2.cnbnews.com/category/read_news.html?bcode=239578
(수수료기준 공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