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 마케팅조사와 개선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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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1. 레드불 시장현황 및 선정이유
2. 레드불 마케팅조사 목적
II. 본론
1. 레드불 마케팅조사 설계
(1) 레드불 선정배경
(2) 조사목적
(3) 조사내용
(4) 조사방법
(5) 조사예산
2. 설문지 항목 분석
(1) 항목별 빈도분석
(2) 통계적 가설검정
III. 결론
본문내용
○ 에너지드링크 시장에 적신호
에너지 드링크 시장은 2012년을 정점으로 수요가 꾸준히 감소해 마이너스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에너지드링크 시장에서 차지하는 매출 비중 역시 마이너스 성장세로 돌아섰다.
이처럼 에너지드링크 시장이 쪼그라들고 있는 이유는 고카페인 논란과 건강을 중시하는 풍토가 맞물리면서 소비자로부터 외면당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때 신선한 맛으로 각광받기도 했으나 신제품 출시가 줄면서 점차 식상하다는 반응이 커졌고, 최근 건강을 우선시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탄산수 등으로 소비 흐름이 이동하고 있는 점도 영향을 줬다는 분석이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2014년 1월 말부터 학교 매점과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 우수판매업소에서는 핫식스와 레드불 같은 고(高)카페인 음료의 판매가 금지되었다. 또 고 카페인 음료의 TV광고도 제한되었다.
2. 레드불 마케팅조사 목적
레드불은 파격적인 가격 인하 정책에도 불구하고 1위 탈환에 실패하였다. 본 조사에서는 그 원인을 현재 시행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판단하고, 가격 외 프로모션 측면의 문제를 찾아보고자 하였다. 이번 마케팅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에너지 드링크와 레드불을 통해 얻고자 하는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들의 실질적일 구매행동으로 이어지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의사결정을 돕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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